[사회공헌] 한화그룹, 태양광 설비 무료 지원 '해피션샤인' 캠페인 지원대상 모집
[사회공헌] 한화그룹, 태양광 설비 무료 지원 '해피션샤인' 캠페인 지원대상 모집
  • 이용진 기자
  • 승인 2017.07.10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화그룹은 2016년 11월, 충북 진천군 광혜원면 구암리에서 진행된 나라사랑보금자리 준공식에서 6.25참전유공자 남상길씨 주택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기증했다.

한화그룹이  태양광 설비를 무상으로 지원한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인 '해피션샤인' 캠페인 지원대상을 모집한다.

7월 10일부터 30일까지 한화사회봉사단 홈페이지(http://welfare.hanwha.co.kr)를 통해 지원 가능하며, 서류심사와 현장실사 후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할 계획이다.

'해피션샤인'은 한화그룹의 주력 사업인 태양광과 사회공헌을 접목시켜 전국 복지기관(종합사회복지관, 지역아동센터, 공부방 등)에 무료로 설치된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료로 기증하고 지원함으로써 복지시설 내 전기료 절감이라는 실익을 제공하고 절감된 전기료를 다른 복지서비스에 활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또한 환경오염에 대한 문제가 심각한 상황에서 자연스럽게 친환경 에너지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게 하는 교육적 효과와 에너지 자립에 도움을 주고 있다.

2011년부터 6년간 전국 180개 복지시설에 1275kWh의 태양광 설비를 무상으로 지원했으며, 지금까지 생상된 태양광 발전 전기는 연간 736톤의 CO2 배출을 감소시켜 어린 소나무 약 26만 그루 이상을 심는 효과와 맞먹는 수준이다.

한화그룹은 올해부터 기존 복지기관 뿐만 아니라 공익성을 갖춘 개인 및 공동시설 등 범위를 확대해 지원하기로 했으며 설치된 태양광 발전설비에 대한 유지 보수, 발전량 모니터링 등 철저한 사후관리로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마련했다.

(데일리팝=이용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