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인테리어] 낡은 집을 새 집처럼 만드는 OOO
[싱글인테리어] 낡은 집을 새 집처럼 만드는 OOO
  • 최은영 기자
  • 승인 2017.07.21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의 '좋은아침'에서는 '이것만 바꾸면 낡은 집도 새집 된다'라는 내용이 방송됐다. 셀프인테리어 전문가는 저비용으로 고효율을 낼 수 있는 인테리어 팁에 대해 이야기 한다. 어떻게 하면 저비용으로 효율적으로 낡아보이는 집안을 새 집처럼 보이게 할 수 있는지 알아본다.

집에 있는 소품들로 집 안을 아름답게 꾸밀 수 있고 변화시킬 수 있다. 이와 마찬가지로 집 안 곳곳을 살펴보면 헌 집처럼 낡아보이게 하는 것들이 있다. 지나쳐버리고 간과하기 쉬운 것들이지만 변화를 준다면 새집처럼 돋보이게 한다.

천장 조명 한개로 집 안 전체를 발게 하는 것보다 스텐드 조명이나 간접 조명 등, 공간별로 다양한 간접조명을 활용한다면 더욱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공간과 조명을 활용하는 것도 중요하다. 인테리어시, 옛날 구릿빛의 낡은 손잡이가 있을 수 있다. 그렇다면 바꾸는 게 좋다. 비용은 비싸지 않고 인터넷 주문도 가능하다.

각 방이나 어딜가든 보이는 조명 스위치는 자주 사용하므로 손때가 묻기 쉽다. 이런 얼룩덜룩한 조명 스위치는 저렴하고 혼자서도 작업이 가능하므로 어렵지 않게 바꿀 수 있다. 이러한 인테리어Tip을 활용한다면 집 안 분위기가 매우 좋아질 수 있다.

◇ '낡아보이는 집을 새집처럼 보이게 하는 Tip ◇

1. 집 안의 조명을 활용한다. 천장 조명 한개가 아닌 공간별로 다양한 간접 조명을 활용한다.

2. 구릿빛 낡은 손잡이는 간과하기가 쉽다. 오래된 손잡이를 바꿔준다.

3. 손때 묻은 조명 스위치를 바꾼다. 인터넷으로 주문하거나 혼자서도 손잡이 교체가 가능하다.

 

(자료출처=SBS '좋은아침')

(데일리팝=최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