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인테리어] 그림벽화로 까페식 주방 만들기
[싱글인테리어] 그림벽화로 까페식 주방 만들기
  • 최은영 기자
  • 승인 2017.08.08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의 '좋은아침'에서는 '그림 벽화를 이용한 주방 인테리어'라는 내용이 방송됐다.

주방에 그림을 그려서 아름답게 인테리어했다. 소품에 있는 여자 사진을 그대로 모사하여 주방에 그렸다. 상부장을 없애고 보이는 수납으로 변경했다. 그 위에 타일을 붙이고 연필로 밑그림을 그린 후, 아크릴 물감으로 색칠했다.

상부장이 없는 주방 밖으로 냄비들을 노출시켜 인더스트리얼 느낌이 나도록 만들었다. 또한, 파이프와 고리를 사용해 수납하여 냄비와 같은 식기들이 하나의 예술 작품이 됐다. 좁은 공간의 답답한 느낌의 주방에서 벗어나 까페같은 느낌이 난다.

그릇들은 주방 옆 공간이 넉넉한 베란다에 수납했고 자주 사용하는 식기는 하부장에 수납했다. 차가운 느낌을 주는 검은색 싱크대에 2300원의 금색 손잡이를 구매해서 반짝반짝 빛이 난다. 그림벽화의 아름다운 디자인과 수납공간을 잘 활용한 주방이다.

◇ 주방의 '그림벽화' 그리는 방법 ◇

1. 소품에 있는 그림을 건축주가 직접 그대로 모사하여 그렸다.

2. 지어진지 20년된 오래된 아파트의 주방 상부장을 없애고 보이는 수납으로 변경했다.

3. 타일을 붙여 연필로 그림을 그렸다. 타일 위에 그려진 그림 위에 아크릴 물감으로 색칠했다.

◇ '그림벽화 주방' 인테리어 포인트 ◇

1. 상부장이 없는 주방에 냄비를 밖으로 노출시켜 인더스트리얼 콘셉트를 했다.

2. 파이프와 고리를 사용해 수납했다.

3. 자주 사용하는 식기는 하부장에 수납했다.

4. 하부장 손잡이는 금색으로 하여 반짝반짝 예쁘게 빛난다.

5. 좁은 느낌의 답답함을 주는 상부장 주방에 그림을 그렸고 주방에서 카페로 변신했다.

 

(자료출처=SBS '좋은아침')

(데일리팝=최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