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p한 IT] 최고의 크리스마스 선물은 VR 안경?
[Hip한 IT] 최고의 크리스마스 선물은 VR 안경?
  • 이창호, 이다경 기자
  • 승인 2017.08.22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트라에 따르면, 스웨덴 도소매유통연구소는 2016년 12월 "올해의 크리스마스 선물"로 VR안경을 선정했습니다. 소비자들의 관심을 새롭게 끌고 시대상을 잘 대변해줄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이 선정 기준이었습니다. 

VR은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을 뜻합니다. 최근 인기를 끄는 VR기기는 안경과 헤드셋이 결합된 듯한 모습입니다. 모니터를 보는 대신 안경을 통해 눈으로 보듯 게임 속을 걷고, 활동을 하는 방식입니다. 게임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VR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은 오큘러스의 리프트, HTC의 바이브, 소니의 PS VR을 꼽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도 기어VR을 출시하며 VR시장에 진출했습니다. PC나 스마트폰, PS4 등의 기기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VR 기기의 가격은 만만치 않아, 구매 하기 전 제품을 체험하고픈 생각이 먼저 듭니다. 소니코리아는 소니센터 강남점에 VR체험존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PS4의 유명 게임 IP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VR게임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최근 문체부는 게임산업진행법 시행령 개정안을 통해, 기존 PC방에 적용되던 시설 기준에 VR기기 운영 시 특례를 추가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VR 게임방' 설치가 가능해질 전망입니다. VR기기의 확산에 영향이 있을 것이란 전망입니다. 

(사진출처=뉴시스, 다나와, 삼성전자 뉴스룸, 소니코리아)

(데일리팝=기획·이창호 / 그래픽·이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