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관 의원, 지역교육 환경 개선위한 '김포 고촌고등학교' 신설
김두관 의원, 지역교육 환경 개선위한 '김포 고촌고등학교' 신설
  • 오정희 기자
  • 승인 2017.08.24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김포 갑)의원이 김포 고촌고등학교 신설이 지난 17일부터 18일 이틀간 개최된 교육부 수시1차 중앙투자심사위원회 회의에서 최종확정됐다고 23일 밝혔다.

그동안 김포 고촌고등학교 신설은 고촌고등학교 주변 택지(풍무지구·사우·감정지구 등)개발로 인해 2020년 초까지 약 9만여 명의 인구 증가로 인한 장거리 통학과 과밀학급 등의 우려가 예상됨에도 불구하고 교육부에서 6차례나 '인근 학교에 분산 배치하라'며 재검토 의견으로 부결되어 왔다.

이번 고촌고등학교 신설은 김 의원이 지속적으로 교육부총리를 비롯한 차관, 담당 국장 등에게 2020년까지 예정된 고촌고 예정부지 주변의 택지개발 및 인구증가 현황 등을 설명하고 설득한 끝에 이뤄낸 쾌거다.

김 의원은 "이번이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임했고 경기도 교육청 및 김포시민들께서 함께 노력해 주신 결과 김포 교육 분야의 대표적인 밀린숙제이자 숙원사업인 고촌고 신설을 확정할 수 있었다"며 "밀린숙제 해결과 지역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주민과의 약속을 지킬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고촌고등학교가 예정대로 개교할 수 있도록 예산확보에 주력하고, 학생들이 안전하고 편리한 교육 여건 속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급식시설 신설이나 노후화장실 교체, 체육관 건립 등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총 사업비 464억원의 예산으로 고촌읍 태리 일원에 신설될 고촌고등학교는 2020년 3월에 정식 개교가 예정되어 있으며 37개 학급 1195명의 학생들을 모집할 계획이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