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못할 고민 치질, 바로 알기 캠페인' 개최..인구 75% 치질 경험
'말 못할 고민 치질, 바로 알기 캠페인' 개최..인구 75% 치질 경험
  • 오정희 기자
  • 승인 2017.09.13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제약이 '치센캡슐과 함께하는 말 못할 고민 치질, 바로 알기 캠페인'을 9월 13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청결의 문제로 발생하는 것이 아님에도, 발생 부위가 민감해 숨기게 되는 질환인 치질에 대해 바르게 알고, 초기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자'는 취지로, 아직 병원을 방문하지 않은 질환 보유자들에게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되는 일반의약품이 있다는 점도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동국제약 관계자는 전했다.

동국제약은 유럽에서 개발된 식물성 플라보노이드 구조인 '디오스민(diosmin)' 성분의 치질 치료제 '치센캡슐'을 판매하고 있다.

한편, 치질은 혈관의 문제로 발생하며 항문 혈관을 확장시키는 자세나 생활 태도가 주요 원인인 만성질환이자 생활습관병으로,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세미나 발표 내용에 따르면 전 인구의 75%가 치질을 경험한다.

45~65세 사이에 가장 흔하게 발생하고, 50세 이상에서는 50% 이상의 유병률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여성의 경우 임신과 분만 후에 빈도가 높아진다.

치질은 발병하게 되면 출혈, 통증, 부종, 항문 가려움증, 항문 불편감 등을 경험하게 된다. 생활습관에 따른 만성질환이므로 중증이 되면 일상생활을 할 수 없을 정도로 고통을 느끼게 된다. 따라서 치질 증상이 반복된다면 초기부터 관리가 필요하며 반복되는 항문 가려움증 및 항문 불편감도 치질증상 중 하나이므로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 설명이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