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포케이(24K), 가상화폐 주목 '스타코인' 선언!
투포케이(24K), 가상화폐 주목 '스타코인' 선언!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7.09.25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투포케이가 스타코인이란 블록체인기술을 기반으로 한 가상화폐 ICO를 선언했다. (출처=조은엔터테인먼트)

투포케이(24K) 소속사 조은엔터테인먼트는 최근 투포케이가 남자 아이돌 최초로 스타코인이란 블록체인기술을 기반으로 한 가상화폐 ICO를 선언했다고 밝혔다.

스타코인은 현재 유통되고 있는 블록체인기술을 기반한 코인에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모델을 결합해 만든 온·오프라인 사용이 가능한 코인이다.

좋은엔터테인먼트는 투포케이가 스타코인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전세계 팬들에게 실용적이고 편리한 결제 시스템으로 스타코인을 선택한 것은 스타코인이 엔터테인먼트 시장에 맞도록 특화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스타코인을 개발하고 있는 엠닷의 김효진대표는 "유럽과 남미 등 해외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수십만의 팬덤을 거느리고 있는 투포케이가 이번 스타코인 ICO에 참여 하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전세계에 퍼져있는 투포케이 팬들을 기반으로 스타코인이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가장 쉽고 편하게 결제 수단으로 활용되길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코인은 전세계 아티스트의 팬들이 어느 곳에서나 사용할 수 있는 글로벌 결제수단으로 탄생한 만큼 앞으로 스타들의 앨범과 MD상품, 콘서트티켓 등의 구매 또는 콘서트가 열리는 지역의 숙박 및 관광까지 엔터테인먼트 전반에 사용될 전망이다.

투포케이 측은 추후 투포케이 관련 콘서트 및 팬 미팅, 굿즈 구매, 음반구매 등의 결제수단을 스타코인으로 바꿔 나가며 스타코인의 가치를 높여 갈 예정이다.

(데일리팝=박종례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