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GOGO] 나홀로 추석 혼추족 위한 편의점 추석도시락 열전
[편의점GOGO] 나홀로 추석 혼추족 위한 편의점 추석도시락 열전
  • 이창호, 이다경 기자
  • 승인 2017.09.27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의점 도시락 중에는 여름메뉴나 겨울메뉴 등 기간을 한정해서 판매하는 개성있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최근에는 명절을 맞아 명절음식을 담은 도시락도 등장했습니다. 이번 추석에도 어김없이 추석도시락 컨셉의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됐습니다. 

GS25는 추석을 맞아 9월 29일부터 10월 12일까지 전국 GS25에서 추석도시락 2종을 판매합니다. 양념갈비구이에 산적, 명태식해, 송편까지 담아 추석 분위기를 냈습니다. 지난해 GS25 추석 도시락의 일주일간 매출은 2015년 추석보다 580.8% 증가한 바 있습니다. 

이마트24 역시 추석도시락 3종을 출시했습니다. 전과 산적, 잡채 등 대표적인 명절음식을 담았습니다. 특히, 손이 많이 가는 모둠전과 잡채를 별도로 판매해 반찬은 물론 안주꺼리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CU는 횡성축산업협동조합과 손을 잡고 한우 간편식 5종을 내놓았습니다. 뚝배기 모양 용기에 담긴 사골곰탕으로 푸짐한 한끼를 즐길 수 있습니다. 횡성한우를 사용한 치즈김밥과 샌드위치도 함께 선보였습니다. 

추석에도 직장 일 때문에, 또는 여러 가지 사정으로 친지들과 함께 하지 못하고 나홀로 추석을 보내는 혼추족들이 많습니다. 편의점 도시락이나 간편식을 통해 명절음식도 즐기며, 나홀로 추석이더라도 활기차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사진출처=뉴시스, GS25, 이마트24, CU)

(데일리팝=기획·이창호 / 그래픽·이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