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전기밥솥을 활용한 '빵- 치즈 케이크'
[싱글레시피] 전기밥솥을 활용한 '빵- 치즈 케이크'
  • 최은영 기자
  • 승인 2017.09.27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N의 '생방송 잇고 IT GO'에서는 '전기밥솥으로 만드는 간편요리-뉴욕치즈케이크'가 방송됐다. 오븐이 필요하고 과정도 복잡한 빵만들기를 전기밥솥으로 간편하게 요리하는 법을 소개한다.

오븐이 없더라도 전기밥솥을 활용해서 먹음직스러운 치크케이크 빵을 만들 수 있다. 노란빛깔이 눈에 띄는 치즈케이크는 맛도 달콤하고 부드러움이 느껴진다. 크림치즈와 플레인 요거트가 들어가 고소함을 더한다.

곡물과자를 준비해 반죽밀대나 빈병으로 곱게 다지고 녹인 버터와 함께 잘 섞어준다. 밥솥에 넣기 전에 밥솥 바닥과 옆면에 식용유나 녹인 버터를 골고루 칠해주면 케이크가 쉽게 분리된다. 또한, 크림치즈 반죽을 넣고 3회정도 바닥에 쳐준다. 마지막에 기호에 따라 슈가 파우더, 메이플 시럽, 과일 등을 곁들인다.

◇ 전기밥솥을 활용해 만드는 '뉴욕 치즈 케이크' ◇

재료 : 크림치즈, 플레인 요거트, 곡물 과자, 밀가루, 설탕, 달걀, 버터

1. 반죽밀대나 빈 병을 이용해 곡물 과자를 곱게 다지고 녹인 버터를 넣고 잘 섞어준다.
※ 과자와 버터를 골고루 잘 섞어야 케이크 시트가 부서지지 않는다. ※

2. 달걀을 곱게 풀어준 후, 설탕을 넣어 잘 섞어준다.
※  크림치즈를 미리 상온에 꺼내 녹여두면 반죽이 뭉치지 않고 쉽게 섞인다. ※

3. 크림치즈를 조금씩 넣어 달걀과 잘 섞어 풀어준 후, 떠먹는 요구르트를 넣고 골고루 잘 섞어준다.

4. 미리 체 쳐 준비한 밀가루를 넣어 밀가루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만 주걱으로 가볍게 섞어준다.
※ 밥솥 바닥과 옆면에 식용유나 녹인 버터를 골고루 칠해주면 케이크가 쉽게 분리된다. ※

5. 곱게 다져 버터와 섞은 과자를 손으로 꾹꾹 눌러 평평하게 해 밥솥 바닥에 깔아준다.

6. 크림치즈 반죽을 넣고 3회 정도 바닥에 쳐서 반죽 안의 기포를 빼준다.

7. 전기밥솥에 넣고 찜 기능으로 취사 버튼을 눌러 40분 정도 조리한다.

8. 기호에 따라 슈가 파우더, 메이플 시럽, 과일 등을 곁들여 먹어도 좋다.

 

(자료출처=MBN '생방송 잇 고 IT GO')

(데일리팝=최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