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족 상식] 손안의 지갑, 이제 돈버는 지갑으로..모바일지갑으로 투자하는 시대
[알뜰족 상식] 손안의 지갑, 이제 돈버는 지갑으로..모바일지갑으로 투자하는 시대
  • 이창호, 이다경 기자
  • 승인 2017.10.12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플래닛이 모바일 지갑 시럽 월렛에서 금융상품 가입과 투자가 가능한 특화 멤버십 '시럽 멤버십 웰스'를 선보였습니다. 모바일지갑을 통해 SK증권의 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할 수 있고, CMA 가입시 특별 금리도 제공합니다. 

시럽 월렛은 멤버십, 쿠폰, 티켓 기능과 지불 결제 등 알뜰한 소비에 도움되는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지갑입니다. 기존의 '쓰는' 서비스에, 돈을 버는 서비스를 추가해 모바일 지갑의 새로운 변화 방향을 제시했습니다. 

시럽 멤버십 월스를 이용하면 AI로봇이 투자자 성향 분석 등을 통해 수익률을 관리하는 로보어드바이저에 가입할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금융회사들이 로보 어드바이저에 결합한 모바일 자산관리를 운영하고 있지만, 모바일 지갑과 결합한 서비스는 이색적입니다. 

물론 로보 어드바이저가 성공의 보증수표는 아닙니다. AI를 이용한 투자상품의 가입률은 아직 높지 않은 상황입니다. 수익률이 높지 않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당장 AI를 통해 높은 수익률을 기대하긴 어려울 것이란 분석이 나오는 이유입니다. 

시럽 멤버십 웰스가 알뜰족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관건은, 얼마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느냐에 달려있다는 분석이 있습니다. 개업 시작과 함께 파격 혜택을 제공한 카카오뱅크가, 붐을 일으킨 것이 좋은 예시입니다. 

(사진출처=뉴시스, SK플래닛)

(데일리팝=기획·이창호 / 그래픽·이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