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로보 어드바이저로 자산관리
우리은행, 로보 어드바이저로 자산관리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7.10.17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자산관리 로보어드바이저인 '우리 로보·알파'가 추천한 펀드 포트폴리오를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우리 로보·알파 더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월 16일 밝혔다.

'우리 로보·알파'는 고객의 정보와 투자 성향을 분석하여 고객별 맞춤 펀드 포트폴리오를 제시하는 종합자산관리 로보어드바이저다. '우리 로보·알파'의 추천 포트폴리오는 전용앱 '우리 로보·알파'와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스마트뱅킹 앱 '원터치 개인'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우리 로보·알파'는 2016년 10월부터 올해 4월까지 진행된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의 운용심사와 시스템심사를 통과한바 있다.

'우리 로보·알파 더블 이벤트'는 포트폴리오 신규 가입 고객 중 선착순 2000명에게 스타벅스 무료 커피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와 포트폴리오 신규 가입금액별 경품 추첨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12월 8일까지 '우리 로보·알파'가 추천한 펀드 포트폴리오에 가입한 고객은 자동 응모되며 12월말까지 포트폴리오 원금을 유지한 고객에 한해 경품이 제공된다. 펀드의 최소 가입금액 10만원이다.

가입금액별 경품 이벤트는 가입금액이 1000만원 이상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최신 노트북 1대를 제공하고, 100만원 이상 고객 중 3명에게는 로봇청소기(각 1대), 5명에게는 외식상품권(각 10만원), 가입고객 전체 중 200명에게는 영화 예매권(각 2매)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 고객은 누구나 자산규모와 관계 없이 '우리 로보·알파'를 통해 고객별로 최적화된 포트폴리오를 이용할 수 있다"며 "포트폴리오를 이용한 투자 경험을 제공해 자산관리 대중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데일리팝=박종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