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IBK기업은행·농협은행·신한카드
[금융단신] IBK기업은행·농협은행·신한카드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7.11.16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실버세대를 위한 '나이야가라 통장' 출시

IBK기업은행은 여행, 건강 등 실버세대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나이야가라 통장' 을 출시했다.

'나이야가라 통장' 개설 고객은 가입 기간 중 ▲환갑, 칠순 등 기념일 ▲자녀 결혼 ▲여행(미화 200불 이상 외화 환전) ▲공적연금 수령 등 이벤트를 맞이할 경우 각각 0.2%포인트씩 최대 0.4%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또 가입자의 병원비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의료 서비스 전문기업 케어랩스와 제휴해 병원 치료비(안과, 치과, 건강검진 등) 할인정보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외화 환전 고객에게 70% 환율 우대를, 이 상품에 10만원 이상 자동이체 등록을 한 고객에게는 교통 상해사망보험 무료 가입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상품은 적립식 중금채(중소기업금융채권) 상품으로 계약기간은 1년부터 3년까지 연단위로 지정 가능하며 연말까지 가입한 고객에게 제공하는 0.2%포인트 추가 우대금리를 포함해 최대 연 2.6%(3년 만기) 금리가 적용된다.

기업은행은 상품출시를 기념해 2018년 상반기까지 상품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4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200만원 1명, 100만원 1명, 50만원 2명)을 증정하고 총 600명의 고객에게 영화관람권(선착순 300명, 연말까지 가입한 고객대상 300명 추첨)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사진=농협은행)

NH농협은행, BC카드와 '전략적 제휴 협약식' 가져

NH농협은행은 11월14일 서대문구 충정로에 위치한 NH핀테크 혁신센터에서 BC카드와 계좌기반 직불결제 서비스 및 신규 핀테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에 따라 2018년 서비스 오픈시, NH농협을 이용하는 고객은 본인의 계좌 또는 현금카드를 BC카드의 온·오프라인 통합결제 플랫폼인 'paybooc(페이북)'에 연결해 BC카드 가맹점에서 '계좌기반 직불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며 전국의 농협 자동화기기에서 현금 입출금도 가능해진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카드기반 간편결제는 급성장하고 있으나 계좌기반의 직불결제는 가맹점 부족 등으로 시장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금차 협약으로 협력을 강화해 고객에게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 Deep Dream 33영업일 만에 30만장 돌파

신한카드가 지난 9월 22일 출시한 '신한카드 Deep Dream(이하 딥드림 카드)'이 영업일 기준 14일만에 10만장, 33일만에 30만장을 달성했다.

딥드림 카드는 연회비가 8000원이며, 전월 이용실적에 상관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최대 0.8% 기본 적립이 가능하다. 당월 가장 많이 사용한 영역에서는 최대 3.5%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매월 자동으로 알아서 고객에게 가장 많은 혜택이 돌아가도록 오토 셀렉션 기능을 도입하고, 본인의 서명을 직접 디자인해 카드 플레이트에 탑재할 수 있는 셀프 시그니처 기능도 탑재했다.

신한카드는 딥드림 카드에 대한 고객의 사랑과 관심에 부응해 추억의 디비디비딥 게임 컨셉을 차용한 '국가딥(Deep)표 선발전' 이벤트를 개최, 고객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도 마련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가딥표 선발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팝=박종례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