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KB국민은행·IBK기업은행·NH손해보험·DB손해보험
[금융단신] KB국민은행·IBK기업은행·NH손해보험·DB손해보험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7.12.08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국립암센터 발전기금에 2억원 전달

KB국민은행이 소아암 및 저소득 암환자 진료비 지원을 위한 기부금 2억원을 국립암센터 발전기금에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7일 열린 전달식에는 이은숙 국립암센터 원장, 박정림 KB국민은행 WM그룹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B국민은행은 2014년부터 매년 국립암센터에 기부금 지원을 통해 소아암 및 저소득 암환자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누적기부금은 10억원에 달한다.

기부금은 KB국민은행이 KB 코리아 스타 펀드 판매를 통해 조성한 공익기금으로, 판매보수와 운용보수의 일정부분을 기금으로 적립해 마련됐으며 희귀암·백혈병 등을 앓고 있는 암환자의 진료비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기부금은 KB국민은행을 성원해주신 온 국민이 함께 참여하고 만들어주신 성금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과 늘 함께하는 진정한 국민의 은행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사진=IBK기업은행)

기업은행,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과 동반자금융 업무협약

기업은행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이하 KIMST)과 R&D 수행 기업 지원을 위한 IBK동반자금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KIMST는 연구비 예산을 기업은행에 예치하고, 기업은행은 이를 바탕으로 KIMST의 추천기업에게 기업당 최고 5억원씩 총 100억원의 동반성장협력대출과 성장단계별 맞춤형 경영 컨설팅을 지원 한다.

또 양 기관은 채용박람회 등 일자리창출을 위한 공동 사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중소.중견 기업의 R&D 저변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중소기업의 성장동반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NH농협손보)

NH농협손보 이윤배 대표, 서대문 지역사회공헌 감사패 수상

NH농협손해보험 이윤배 대표이사는 서울 서대문구청에서 열린 2017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에서 지역사회공헌 감사패를 수상했다.

지역사회공헌 감사패는 서대문구청에서 지역의 아동 복지 증진에 힘쓰고, 어려운 이웃에게 헌신하는 봉사자나 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감사패를 수상한 NH농협손보 이윤배 대표이사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활동이 의미 있는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서대문구청과 함께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휴면보험금 찾아주기 실시

DB손해보험 김정남 사장과 본점 임원 등 100여명은 12월 한달 간 2017 고객 바로 알기 행사의 일환으로 휴면보험금 찾아주기를 실시한다.

2004년 우수고객 방문으로 시작된 DB손해보험의고객 바로 알기는 2011년 불만 고객, 2012년 장기 미접촉 고객, 2013년에는 상속인 보험금 찾아주기와 휴면보험금 찾아주기, 2014년에는 화재보험 위험관리 컨설팅 캠페인을 진행하였으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휴면보험금 찾아주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2017년에는 휴면보험금 및 미지급보험금 찾아주기 캠페인을 확대해 발전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DB손해보험은 2013년, 2014년, 2015년, 2016년 휴면보험금 찾아주기 캠페인을 통해 보험금 607억원을 찾아 줬다.

12월 7일에는 김정남 사장이 양천구에 거주하는 나승재 고객을 방문해 오랫동안 찾아가지 않은 휴면보험금에 대한 자세한 내역과 지급 절차를 안내하면서 고객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DB손해보험 김정남 사장은 "이번 고객바로알기 행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소비자권익보호에서 앞서 나가는 보험사가 될 것이며,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경영정책에 반영,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팝=박종례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