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우리은행·NH농협은행·하나카드
[금융단신] 우리은행·NH농협은행·하나카드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7.12.12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안면인식 이용한 학생증 등 무방문 신청 서비스 실시

우리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안면인식 기술을 이용해 대학생 학생증 발급 등 7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영업점 방문없이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안면인식(얼굴)을 이용한 무방문 신청 서비스는 협약된 대학교의 신입생을 대상으로 학적정보 일치여부 확인, 본인이 촬영한 신분증 내용과 행정안전부, 경찰청 등 정부기관에 등록된 신분증 내용을 대조하고 다시 한번 실제 얼굴의 일치 여부를 확인하는 비대면 실명확인 방식을 이용한다.

위비뱅크의 대학생특화서비스 코너에서 이용할 수 있고 학생증, 입출금통장,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원터치알림, 체크카드, 청약저축 가입 등 7가지 업무를 영업점 방문 없이 신청할 수 있다.

생증 발급 신청 업무는 무방문 신청 서비스를 이용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인터넷 사전 신청, 영업점 방문해 신청서 작성, 직원에 의한 실명확인 등의 절차가 필요해 학생증 발급 신청에 불편함이 있었다. 무방문 신청 서비스는 스마트폰만 있으면 직원의 도움 없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매년 약 10만명이 영업점 방문을 통해 학생증을 신청해 왔으며, 이에 따른 불편함이 있었다"며 "안면인식을 통한 무방문 신청 서비스는 고객의 편의를 획기적으로 증대시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직원제안 157건 업무 적용

NH농협은행은 업무개선을 위해 직원들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제안관리시스템을 운영해 올 한 해 동안 6000여건의 제안을 접수받아 157건을 업무에 적용했다.

제안관리시스템은 직원들이 업무 개선사항과 고객편익 증진, 신상품 개발, 제도변경, 비용절감 등에 관한 의견을 자유롭게 제안하면 업무관련 부서에서 창의성과 노력도, 실용성, 시행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채택하고 업무에 반영하는 제도다.

최근 제안사항들은 어린이 고객을 위한 올원프렌즈 캐릭터 청약통장 발급, 송금인이 수취인명을 직접 입력하는 경우 착오송금 예방기능 추가, 올원뱅크 가입시 입력사항 간소화, 종이현수막 활용을 통한 경비절감 및 친환경 녹색사업 동참 등이다.

올해 제안건수는 11월말 기준 5977건으로 2016년 4107건 대비 1870건 증가했고, 제안의 채택건수도 1441건으로 작년 596건에 비해 두 배 이상으로 늘어났다.

이강신 수석부행장은 "제안제도를 통해 영업점과 본부간 소통이 강화된 것 같다"며 "앞으로 제안제도를 사내문화로 정착시켜 더 나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 스키장 6곳 할인 이벤트

하나카드가 손님들이 연말 스키시즌에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스키장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하나카드는 전국 주요 6개 스키장(비발디파크·엘리시안강촌·웰리힐리파크·오크밸리·지산리조트·휘닉스평창)에서 개장일부터 폐장일까지 리프트·장비렌탈·스키강습·눈썰매·수영장·사우나·퍼블릭골프 등에 대해 손님 본인과 동반 3인까지 10~6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비발디파크에서는 12월 한달 동안 리프트와 장비렌탈을 패키지로 해서 본인회원에 한해 3만5000원 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엘리시안 강촌에서는 내년 2월 말까지 '만원의 써프라이즈'를 진행해 리프트 주간권을 본인에 한해 1만원 특가에 구매할 수 있으며, 동반 3인까지 최대 5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오크밸리에서도 12월 한달 동안 리프트 오전권을 본인에 한해 1만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웰리힐리파크에서는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을 위하여 내년 1월 말까지 눈썰매 1+1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스키장별 제공되는 서비스와 할인율이 상이하므로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카드 홈페이지 또는 하나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데일리팝=박종례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