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SC제일은행·KB국민은행·NH농협손보
[금융단신] SC제일은행·KB국민은행·NH농협손보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7.12.15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C제일은행 차기 은행장으로 선임된 박종복 현 행장 (사진=SC제일은행)

SC제일은행, 차기 은행장에 박종복 현 행장 선임

SC제일은행이 14일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박종복 현 행장을 차기 은행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앞서 SC제일은행은 8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개최해 박종복 현 행장을 차기 은행장 최종 후보로 추천한 바 있다.

박 행장은 1955년생으로 1979년 8월 제일은행에 입행한 후 20여년에 걸쳐 일선 영업점을 두루 경험했다. PB사업부장, 영업본부장, 소매채널사업본부장, 리테일금융총괄본부 부행장 등을 거쳐 2015년 1월 은행장에 임명됐다. 박 행장의 차기 임기는 내년 1월 8일부터 시작돼 3년간이다.

 

KB국민은행-크레소티, 약국 대상 팜 선정산 서비스 구축 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이 14일 대한약사회 약국전용 결제 팜페이 서비스사인 크레소티와 협약을 체결하고 팜 선 정산 서비스를 내년 1월 출시한다고 밝혔다.

팜 선 정산 서비스는 약국 매출 발생 다음날 보험급여 해당액의 90%를 선정산 받은 후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입금되는 보험급여를 통해 자동 상환되는 신용대출 상품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크레소티는 거래 기업에 대한 다양한 금융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고 KB국민은행은 전국 1만여 크레소티 거래 약국을 대상으로 마케팅 시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이번 서비스 출시로 약국 사업자의 금융상품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고객 편익향상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고객중심 서비스 발굴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사진=NH농협손해보험)

NH농협손보, 식료품꾸러미 나눔활동 실시

NH농협손해보험은 지난 13일, 서울 서대문구 소재 저소득 가구에 식료품 꾸러미를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이윤배 대표이사와 헤아림 봉사단 20여명은 서대문구청에서 우리 농산물과 라면, 김 등으로 구성된 꾸러미 100박스를 제작했다. 아울러 서대문구 내 저소득 가구와 독거노인 거처를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NH농협손보 이윤배 대표이사는 "임직원들이 직접 방문해 꾸러미를 전달하고 말동무도 해 드리며 어려운 이웃들과 교감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며 "2018년에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데일리팝=박종례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