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효성·동국제약·CJ그룹 外
[사회공헌] 효성·동국제약·CJ그룹 外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7.12.28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성, 연말 이웃돕기 성금 10억원 기탁

효성이 12월 27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방문해 연말 이웃돕기 성금 10억원을 기탁했다.

효성 노재봉 지원본부장(부사장)은 "기업은 사회의 일원으로서 다 함께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할 책임이 있다"며 "효성이 마련한 성금이 소외된 이웃을 돕고 따듯한 연말을 만드는 데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동국제약, 새마을운동중앙회 해외 봉사활동에 구급용품 지원

동국제약이 경기도 성남시 소재의 새마을운동중앙회 연수원에서 청년 새마을운동 봉사단체인 'Y-SMU청년포럼[코션]'의 WFK(World Friends Korea) 해외 봉사활동에 쓰일 타박상 치료제 '타바겐 겔'과 모기 및 야생진드기 기피제 '디펜스벅스 더블'을 전달했다.

해외 봉사 대학생들은 오는 1월 8일부터 24일까지 캄보디아의 '깜뽕스프도'로 봉사활동을 떠나 현지 유치원과 초등학생 약 300명을 대상으로 보건의료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태권도 체험과 같은 체육 활동, 학교 주변 벽화그리기 미술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동국제약은 3년째 Y-SMU[코션] 해외봉사단에 구급용품을 후원해 오고 있다.

CJ그룹, 베트남 소외계층 청소년 100명에게 장학금 전달

CJ그룹이 베트남 청소년 100명에게 한화 2000만원에 달하는 장학금을 전달했다. CJ그룹은 2013년부터 5년째 베트남 람동성에서 학업성적은 우수하나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급해 오고 있다. 올해부터는 기존 초∙중∙고∙대학생 55명에서 100명으로 수혜 대상을 늘리고, 장학금 규모도 4억 동(한화 약 2000만원)으로 두 배로 키웠다.

CJ그룹 관계자는 "베트남은 청년층 비율이 높은 젊은 국가로, 높은 경제성장률을 뒷받침할 교육지원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고 설명하며 "이재현 회장의 '교육불평등이 대물림되어서는 안된다'는 나눔철학이 해외에서도 일관성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농협은행, '크레디 아그리콜 CIB' 지속적인 후원

NH농협은행은 지난 10월 세계최대의 협동조합 금융그룹인 프랑스의 '크레디 아그리콜 CIB'서울지점이 범국민 도농 교류운동인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에 동참한 이후로 지속적인 후원을 실시하고 있다.

'크레디 아그리콜 CIB' 서울지점의 쟝 피에르 트리넬 대표와 직원들은 오대미로 유명한 경기도 포천시 관인면 초과2리의 명예이장 및 명예주민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초과2리가 농외소득원 발굴을 위해 관인농협(조합장 안황하)과 진행중인 감성휴양마을로의 발전을 다각도로 지원하고 있다.

'크레디 아그리콜 CIB'는 마을의 관광자원과 숙박정보 등을 담은 홍보책자를 다국어(국문, 영문, 중문)로 제작해 초과2리 마을에 제공하고 있으며, 마을과 함께 성금을 모아 추운 겨울을 앞둔 마을 장애인 가족의 주택을 수리하기도 했다.

bhc치킨, 임직원 2017년 연말 연탄 봉사 진행

bhc치킨이 연말을 맞아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소외된 이웃에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12월 27일 영하의 한파 속에서 2017년 'BSR(bhc+CSR)'의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해 박현종 회장과 임금옥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 및 BSR 단원들이 서울 노원구 상계3·4동을 방문하여 사랑의 연탄 나눔 활동을 전개했다.

bhc는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전개 중인 'BSR'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우리 사회의 귀감이 되는 의로운 일을 한 시민을 찾는 'bhc 히어로', 소원 성취 프로젝트인 'bhc 엔젤', 지역사회 곳곳에 따뜻한 나눔을 전하는 'bhc 해바라기 봉사단', 가맹점과 상생하는 프로그램 등 다양환 BSR 활동을 통해 더불어 사는 사회의 행복을 전하고 있다.

(데일리팝=박종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