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KB국민·NH농협·우리·IBK기업·KEB하나
[금융단신] KB국민·NH농협·우리·IBK기업·KEB하나
  • 임은주 기자
  • 승인 2018.01.09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POST 외화 배달서비스' 환전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KB-POST 외화 배달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배달수수료 전액 면제와 환율우대 혜택을 제공하는'클릭 한번이면 환전한 외화를 집(직장)에서 받는다!' 환전 이벤트를 오는 2월말까지 진행한다.

'KB-POST 외화 배달서비스'는 국민은행 모바일뱅킹이나 스마트콜 간편환전 서비스(전용전화1800-9990)를 이용해 환전을 신청하면 외화실물을 원하는 날짜와 장소로 우체국 우편서비스를 통해 직접 배달해주는 서비스이다.

'KB-POST 외화 배달서비스' 지역은 서울 전역 및 경기도 분당구 지역이며 배달 가능 통화는 미국달러, 일본엔화, 유로화, 중국위안화, 태국바트화, 홍콩달러  6개 통화다. 최저 40만원에서 150만원까지 이용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동안 「KB-POST 외화 배달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금액에 관계없이 배달수수료가 면제되며, 환전금액에 따라 최대 50%까지 환율우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추첨을 통해 총 200명의 고객에게 모바일커피 상품권을 지급하며, 신청고객 모두에게는 면세점, 휴대용 Wi-fi 할인권 등 쿠폰북을 제공할 예정이다.

▲ 직원들과 인사 나누는 이대훈 농협은행장 (사진=농협은행)

이대훈 농협은행장, 본점 전 직원과 인사 나누며 소통경영 나서

NH농협은행 이대훈은행장은 4일과 5일 이틀간 본점 각 부서를 방문하여 직원들을 대상으로 스킨십 경영을 실시했다.

이대훈 은행장은‘오~ 안녕’이라는 인사를 시작으로 일일이 직원들의 손을 잡고, 사원증의 이름을 불러주거나 이름의 뜻을 물어보는 등 친근감 있는 소통을 실시했다.

이 같은 행보는 농협 내 대표적 영업통 CEO로서 지점장, 본부장 시절부터 직원들의 지친 어깨를 다독이며 격려해왔던 ‘이대훈식 소통경영’의 일환이다.

이번 기회를 통해 은행장을 만난 직원들은 대부분 소탈하고 격의없는 수장을 반기는 분위기이다.

▲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4대 사회보험 도입 사업장 대상 금리우대 확대

우리은행은 국민연금보험,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등 4대 사회보험을 도입한 중소기업과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대출금리를 최대 연 0.4%P 우대한다.

우대 대상은 4대 사회보험을 가입하고 우리은행 계좌를 자동이체 계좌로 등록한 고객 중 신규 대출을 신청하는 고객이다.

우대율은 자동이체 등록된 4대 사회보험 건당 연 0.1%P이고, 3개 이상을 등록하면 연 0.4%P이다. 우대 적용 상품은 우리은행의 대표적인 중소기업 특화 상품인 ‘우리CUBE론’, ‘우리가맹점파워통장대출’ 등으로, 대부분의 고객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사진=기업은행)

기업은행, '2018 대한민국 선수단 Cheer Up!'특별예금 판매

IBK기업은행은 평창 동계올림픽을 기념해  최고 연 2.17% 금리를 주는 ‘2018 대한민국 선수단 Cheer Up !’ 특별예금을 다음달 23일까지판매한다.

이 상품은 정기예금(6개월~1년 만기)과 중소기업금융채권(1년 만기)으로 구성돼 있으며 개인고객만 가입 가능하다. 가입금액은 1천만원 이상 5억원 이하이며, 1조원 한도 소진 시 판매 종료된다.

기업은행은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중 이 상품에 가입한 고객에게 별도의 조건 없이 1년 만기 기준 중소기업금융채권은 연2.02%를, 정기예금은 연1.84%의 우대 금리를 제공한다.(1월5일 기준)

특히, 대한민국이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15개 이상 메달을 획득 하거나, 자동이체, 적금 가입 등 추가 우대 조건을 충족할 경우 최고 연2.17%(1월5일 기준)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 (사진=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 '하이 로보' 출시 6개월 만에 4000억원 가입 돌파

KEB하나은행은 1월 9일 로보어드바이저 '하이 로보(HAI Robo)'가 출시 6개월 만에 가입 손님 3만명, 가입 금액 4000억원을 돌파하고 체험 손님 10만명, 가입 펀드 계좌 12만좌를 넘었다.

하이 로보는 친절한 설명이 제공되면서도 포트폴리오 설계부터 상품 가입까지 10분 이내로 완결 가능하고, 딥러닝 인공지능 알고리즘이 탑재되어 손님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시하고 있으며, 가입 후 24시간 제공되는 'My 자산진단' 보고서와 펀드몰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이 제공된다.

아울러 하이 로보의 '자산배분 알파 알고리즘'은 지난 연말 금융위원회 주관 제2차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심사에서 알고리즘 운용 심사와 시스템 안정성 심사를 모두 통과했다.

 

(데일리팝=임은주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