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드줌인] '기술+감성' 소비자에 경험을 팔아라
[트랜드줌인] '기술+감성' 소비자에 경험을 팔아라
  • 김은혜 기자
  • 승인 2018.01.22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감성이 뜬다' 경험 중요시 여기는 소비자들

음악 콘텐츠 소비 방식은 디지털 스트리밍이 대세가 되었다.

음악 스트리밍 매출 39억 달러로 전년대비 68%성장했다.

새로운 경험의 LP, 음악의 틈새시장으로 부상.

콘텐츠 주 소비층 20~30대의 LP구매율 증가.

'읽고+보고+듣고' 복합 문화 서점

북파크 : 과학, 예술 도서 특화 서점.

갤러리, 강연장, 세미나룸 등을 결합시키고 미니콘서트, 강연 등의 문화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별마당 도서관 : 다양한 휴게공간과 요일별로 전시회, 강연 등 문화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터널저니 : 여행, 인문, 예술, 식음 등 라이프 스타일 특화 서점.

책 자체가 인테리어처럼 보이도록 배치하였다.

콘텐츠 경험이 곧 소비로 이어지고 있다.

 

(사진=뉴시스,게티이미지뱅크 / 자료=한국콘텐츠진흥원)

(데일리팝=김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