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View]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평판...1위 빗썸, 2위 업비트, 3위 코인원
[빅데이터 View]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평판...1위 빗썸, 2위 업비트, 3위 코인원
  • 임은주 기자
  • 승인 2018.01.26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18년 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빗썸 2위 업비트 3위 코인원 으로 분석됐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18년 1월 분석결과는 2017년 12월 24일부터 2018년 1월 25일까지의 가상화폐소 브랜드 빅데이터 3693만14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중에서 빗썸, 업비트, 코인원, 코인네스트, 코빗, 코인링크, 코인레일, 바이낸스, 코미드, 고팍스, 유빗, 비트포인트, 코인익스체인지, 에스코인, 이야비트, 요빗, OK코인, HTS코인, 코인엑스, 크립토피아, 후오비, 코인피아, 코인이즈, 코인제스트, 코인에버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 [브랜드평판]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2018년 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18년 1월 브랜드평판 순위는 빗썸, 업비트, 코인원, 코인네스트, 코빗, 코인링크, 코인레일, 바이낸스, 코미드, 고팍스, 유빗, 비트포인트, 코인익스체인지, 에스코인, 이야비트, 요빗, OK코인, HTS코인, 코인엑스, 크립토피아 순이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1위 빗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457만4127  미디어지수 226만9468  소통지수 260만7773 커뮤니티지수 204만94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50만0834로 분석됐다.

2위 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159만6842  미디어지수 123만4052  소통지수 200만3000 커뮤니티지수 145만287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8만6772로 조사됐다.

3위 코인원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95만7382  미디어지수 82만8840  소통지수 247만4581 커뮤니티지수 84만18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0만2692로 분석됐다.

4위 코인네스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65만8636  미디어지수 10만7016  소통지수 129만1354 커뮤니티지수 59만666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5만3669로 나타났다.

5위 코빗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48만0573  미디어지수 65만0916  소통지수 77만3879 커뮤니티지수 56만09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6만6350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가상화폐 시장이 커지면서 거래소에서 만들어내는 이슈도 크게 나타나, 앞으로 가상화폐거래소에 대한 브랜드평판 분석을 지속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빗썸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을 해보면 '폭락, 기다리다, 거래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가상화폐, 가상화폐거래소, 비트코인'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30.11%로 나타났다"라고 분석했다.

이를 보아 가상화폐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이 부정 비율이 높은 것으로 보인다.

(데일리팝=임은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