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자투리 재료로 즐기는 건강 브런치 '토마토 달걀 토스트'
[싱글레시피] 자투리 재료로 즐기는 건강 브런치 '토마토 달걀 토스트'
  • 이지원 기자
  • 승인 2018.01.31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로 인해 건조해지고 약해진 우리의 피부를 다시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토마토'를 활용한 음식을 소개하려 한다.

토마토에 들어 있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은 세포의 젊음을 유지시켜 피부의 노화와 피부암을 막아 주고, 이때 익혀 먹으면 체내 흡수율이 더 높아진다.

종종 방울토마토를 비싸게 사 와도 혼자서 사는 '혼족'들은 다 먹지 못 하고 상해서 버리는 경우가 더러 있다.

이럴 때 무조건 생(生)으로 먹는 것보다는 간단한 요리를 통해 맛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챙겨 보는 건 어떨까.

냉장고에 있는 자투리 재료로 카페에서 사먹는 브런치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토마토 달걀 토스트'의 레시피를 'EBS1-최고의 요리비결'이 공유한다.

◇토마토 달걀 토스트 만드는 방법◇

1. 통식빵은 큼직하게 잘라 무염버터를 녹인 팬에 앞뒤로 노릅하게 굽는다.

Tip. 통식빵을 큼직하게 자르면 식감이 훨씬 좋아진다.
만약 얇은 슬라이스 식빵밖에 없다면 3~4개 정도를 포개서 사용헤 맛과 모양을 모두 살릴 수 있다.

2. 방울토마토의 꼭지 부분을 떼어낸 후 윗면에 열십(十)자로 칼집을 내 10분 정도 데쳐낸다.

Tip. 토마토를 데칠 때 기름을 넣어 주면 색감이 살고 식감도 부드러워진다.

3. 데친 방울토마토는 찬물에 헹궈 껍질을 벗긴다.

4. 달걀 두 개를 깨뜨려 체 위에서 섞으며 곱게 내린 후 소금을 약간 넣어 달걀물을 만든다.

5. 달군 팬에 기름을 약간 두르고 손질한 토마토를 센 불에 볶는다.

이때 충분히 볶아 수분을 날려 줘야 질척이지 않고 달걀과 잘 섞인다.

6. 케첩(1T), 올리고당(½T)을 섞어 매콤한 소스를 만든 후 접시에 보기 좋게 담으면 맛도 좋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토마토 달걀 토스트 완성.

(출처='EBS1 최고의 요리비결')

(데일리팝=이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