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View] 안마의자, 바디프랜드 아성에 도전하는 코지마·휴테크
[빅데이터 View] 안마의자, 바디프랜드 아성에 도전하는 코지마·휴테크
  • 오정희 기자
  • 승인 2018.01.31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18년 1월 안마의자 부분 브랜드평판 순위 1위는 최근 다수의 PPL을 진행하며하며 티비 시청자로 하여금 '또' 바디프랜드냐는 말이 나올 만큼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바디프랜드가 차지했다.

이번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017년 12월 29일부터 2018년 1월 30일까지의 안마의자 브랜드 빅데이터 1009만5494개를 분석한 것으로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반영했다.

순위 1위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68만9497, 소통지수 64만3491, 커뮤니티지수 68만33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1만6350로 분석됐다.

바디브랜드의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편안하다, 부드럽다, 좋다'라는 긍정어가 높게 분석돼 성공적으로 건강한 이미지 구축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2위는 참여지수 69만8910, 소통지수 34만1595, 커뮤니티지수 38만2702, 브랜드평판지수 142만3206의 코지마가 선정됐으며, 3위 휴테크는 참여지수 25만8279, 소통지수 27만6046, 커뮤니티지수 64만8132, 브랜드평판지수 118만2457을 기록했다.

한편 1월 안마의자 브랜드평판 순위는 바디프랜드, 코지마, 휴테크, 코웨이, SK매직, 쿠쿠, 릴렉스테크, 브람스, 파나소닉, LG전자, 이나다훼미리, 로하스테크, 리쏘, 메디칼드림, 제스파, 아낙, 웰모아, 사파머신, 미건의료기, 닥터웰, 코체, 토쿠요, 다이와, 유니드, 오씸, 레이디가구, 멘토, 장수돌침대, 인클라우드, 유니텍 순이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