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우리은행·KB국민은행·NH농협은행 外
[금융단신] 우리은행·KB국민은행·NH농협은행 外
  • 이지원 기자
  • 승인 2018.02.01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부동산 종합정보 플랫폼 '위비홈즈' 출시

'위비홈즈'는 아파트 단지 정보, 시세 정보, 부동산 개발예정 정보,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 부동산 대출상담 서비스, 청약저축 가입, 이사 견적 서비스 등을 제공은 물론 다양한 시세 정보와 아파트 가격 변동 내용도 그래프로 제공한다. 

또한 비즈니스모델로 특허 출원된 '부동산 개발예정 정보'를 통해 재건축·재개발, 대형 상업시설 개발, 지하철역 신설 등 향후 아파트 가격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정보도 서비스한다.

위비홈즈를 통해 검색된 아파트는 위비톡을 통해 즉시 주택담보대출·전세자금대출 상담과 상업용 부동산(빌딩) 투자 자문 및 세무상담, 간편견적에서 결제까지 가능한 이사특화몰을 부동산플랫폼 최초로 탑재했다.

▲ 리브똑똑(Liiv TalkTalk), 똑똑한 대화

KB국민은행, 대화형 뱅킹 플랫폼 '리브똑똑(Liiv TalkTalk)' 서비스 강화

리브똑똑은 메신저 창에서 채팅을 통해 친구나 가족과 대화를 하고, 똑똑이라는 금융비서와 대화하듯이 은행거래 및 목소리 인증과 음성인식 기능을 통해 금융거래가 가능한 대화형 뱅킹 어플리케이션이다. 

상대방의 대화채널을 깨우는 노크(Knock), 똑똑한(Wise) 금융도우미, 대화형서비스(Talk)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금융비서 역할을 하는 '똑똑이'는 입출금 계좌, 카드 내역에 더해 개인이 보유한 펀드의 계좌정보 및 수익률을 간편하게 확인 할 수 있는 기능과 대출거래내역 및 적용금리를 간편하게 확인 할 수 있는 기능까지 확장해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농협은행 기업투자금융부문, 경영목표 달성 '2018 경영협약식' 개최

NH농협은행 기업투자금융부문은 31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2018년 기업투자금융부문 경영협약 체결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유윤대 기업투자금융부문 부행장을 비롯해 소관 부서장과 영업부장 등 임직원 50여 명이 참석해 '조기 사업추진으로 경영목표를 달성하고, 농가소득 5천만원 시대의 초석을 마련하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지진손해 보상 특약 출시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지진손해 보상
특약 
출시

DB손해보험은 지진으로 인한 자동차의 피해를 보상하는 지진손해보상 특약을 2월1일부터 판매한다.

현행 자동차보험 자기차량손해 보통약관에서 지진으로 인한 손해는 거대위험으로 보상하지 않는 것으로 규정하고 있지만 DB손해보험 지진손해 보상 특약에 가입하면 지진발생으로 인한 차량의 직접손해를 보상 받을 수 있다. 

또한, 추가특약에 가입하는 경우 지진사고의 손해 발생으로 인해 차량의 수리기간 동안 렌터카 이용에 필요한 렌트비용과 차량의 전부손해 발생 시 새로운 차량을 구입하는 경우 발생하는 취득세도 차량담보 가입금액의 7%한도 내에서 실손 보상이 가능하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