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View] 샴푸 브랜드 평판 1위 TS...다양한 채널 통한 '소통 마케팅'
[빅데이터 View] 샴푸 브랜드 평판 1위 TS...다양한 채널 통한 '소통 마케팅'
  • 임은주 기자
  • 승인 2018.02.02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샴푸 브랜드 평판 2018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18년 2월 샴푸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TS 2위 아모스 3위 르네휘테르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1월 1일부터 2018년 2월 1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1861만3746개를 분석했다.
 
샴푸 브랜드 평판 분석결과 TV 광고, 온라인 판매, PPL 등 전방위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벌이고 있는 TS가 1위를 차지했다.

샴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1위 TS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66만6524 소통지수 57만8415 커뮤니티지수 58만024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2만5185로 분석됐다.

2위 아모스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57만0787 소통지수 42만8085 커뮤니티지수 11만46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1만3494를 기록했다.

3위 르네휘테르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37만2184 소통지수 52만0695 커뮤니티지수 18만59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7만8861로 나타났다.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에서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후기가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었는데, TS샴푸는 빅데이터 분석에서 '좋다, 부드럽다, 다르다'가 높게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TS샴푸 브랜드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진행하면서 소비자들의 참여와 브랜드 확산을 이끌어내고 있다"고 전했다.

(데일리팝=임은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