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우리은행, 설 연휴 영업정지 外
[금융단신] 우리은행, 설 연휴 영업정지 外
  • 임은주
  • 승인 2018.02.08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주택청약종합저축·기금대출 신규고객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2018년 새봄을 맞이하여 2월 19일부터 3월 16일까지'주택청약종합처축 · 기금대출 신규고객 이벤트'를 실시 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농협은행에서 판매되는 주택종합청약저축, 기금대출 신규 가입 고객 중 574명을 추첨하여 노트북, 닌텐도스위치, 공기청정기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당첨 고객은 4월 첫째 주에 농협은행 홈페이지 및 영업점을 통해 공지하고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홈페이지나 영업점, 고객행복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DB손해보험,모바일 시스템 'DB스마트포탈' 오픈

DB손해보험 'DB스마트포탈'은 태블릿·스마트폰을 통해 영업현장에서 직접 고객을 만나 고객등록, 가입설계, 전자서명, 청약·확정까지 One-Stop 업무처리를 하는 모바일 시스템이다.

DB스마트포탈 시스템은 사용자 친화적인 UI/UX 개선을 통해 설계사 및 대리점이 쉽고 간편하게 영업활동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또한 법인영업 직원을 위한 영역도 오픈하여 기업보험 영업에 대한 업무지원도 강화했다.

특히, 설계사 및 대리점을 만날 수 없는 원거리 고객의 경우, 고객이 보유한 스마트폰을 통해 전자서명이 가능하며, 비대면 스마트폰 결제까지 가능하게 되어 만족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KEB하나은행, 기업 멀티 채널 '통합 자금관리서비스(CMS)' 출시

'통합CMS'는 KEB하나은행을 포함한 전체 금융기관의 금융거래정보를 통합하여 조회하거나 이체 및 자금 관리를 할 수 있는 기업손님 전용 자금관리서비스다.

그 동안 기업의 업종에 따라 프랜차이즈 관리, 글로벌 자금관리, 학원생 관리 등 15가지로 나눠 개별적으로 제공하던 부가서비스를 통합하여 '통합 CMS' 가입만으로 원하는 부가서비스를 편하게 선택∙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22개국 100여개 해외현지은행의 계좌현황을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글로벌 자금관리서비스를 통합CMS를 통해 해외 투자기업에 더욱 경쟁력 있는 글러벌(Global)서비스가 제공된다.

통합CMS는 스마트폰, POS단말기 등 여러채널에서 동시에 자금관리서비스 조회 및 거래가 가능하다.
 

신한은행, 신한BNPP 스마트 KRX300 인덱스펀드 판매

신한은행은 KRX300지수를 추종하는 '신한BNPP 스마트 KRX300 인덱스펀드'를 금융권 최초로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KRX300지수는 지난 5일 새롭게 출범한 주가지수로 코스피·코스닥 시장의 우량 기업 300여개 종목으로 구성돼 있어 우리나라 주식시장의 전체적인 흐름을 반영하며, 이 지수가 향후 대표 벤치마크지수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신한BNPP 스마트 KRX300 인덱스펀드는 이러한 KRX300지수를 복제해 시장지수의 성과를 추종하면서 현·선물 차익거래 등 다양한 전략을 통해 '플러스 알파(+α)' 수익을 동시에 추구한다. 또한 간결한 구조로 다른 펀드에 비해 수수료 등 비용이 저렴한 장점도 갖추고 있다.

특히 KRX300은 대규모 자금운용에 적합하게 개발된 지수인 만큼 향후 연기금 등이 벤치마크를 위해 이 지수를 적극적으로 도입하게 되면 코스닥 시장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우리은행,  설 연휴 4일간 '금융거래 중단'

우리은행은 전산시스템 구축작업으로 설 연휴 기간인 15일(목) 00시부터 18일(일) 24시까지 4일간 모든 금융거래가 중단된다.

해당 기간 동안 ▲인터넷,스마트, 텔레뱅킹 이용 불가 ▲우리은행 위비뱅크 등 앱서비스 중단 ▲우리은행 계좌 입금, 출금, 이체 및 조회 불가 ▲체크카드 이용불가 ▲신용카드(카드론, 현금서비스)불가 ▲사이버증권 자금 이동 및 일부업무 등이 불가하다.

신용카드는 정상 사용 가능하다. 현금서비스는 우리은행ATM기를 제외한 타은행 ATM기, 지하철 및 편의점 ATM기기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필요한 현금 및 송금은 미리 준비하고, 예약환전 고객은 2월 14일까지 모두 수령해야 한다.

(데일리팝=임은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