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View] 스마트폰 브랜드평판 '1위 갤럭시노트8'...소비자 '가격·혜택'부분 높게 평가
[빅데이터 View] 스마트폰 브랜드평판 '1위 갤럭시노트8'...소비자 '가격·혜택'부분 높게 평가
  • 임은주
  • 승인 2018.02.14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2월 스마트폰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2월 스마트폰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갤럭시노트8 2위 아이폰6 3위 갤럭시S8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스마트폰 브랜드 31개에 대해 2018년 1월 2일부터 2018년 2월 13일까지 빅데이터 1억592만7058개를 분석했다.

1위를 기록한 갤럭시노트8은 지난해 8월 23일 삼성 갤럭시 언팩 2017에서 공개된 삼성 갤럭시 노트 FE 의 후속 제품으로 삼성전자 최초로 듀얼카메라가 탑재된 제품이다.

갤럭시노트8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면 '만족하다, 가격, 혜택'이 높게 나타났다.

이번 스마트폰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조사했다.

1위 갤럭시노트8는  참여지수 572만9535 소통지수 206만536 커뮤니티지수 352만48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31만4886로 나타났다.

2위 아이폰 6는  참여지수 137만2424 소통지수 499만8231 커뮤니티지수 400만302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37만3683로 분석됐다.

3위 갤럭시S8는 참여지수 498만4632 소통지수 173만4743 커뮤니티지수 243만12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5만630로 조사됐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데일리팝=임은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