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단신] 동국제약·bhc 치킨·NH 농협카드 外
[사회공헌 단신] 동국제약·bhc 치킨·NH 농협카드 外
  • 이지원
  • 승인 2018.02.14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국제약, 사랑의 빵나눔 봉사 진행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 임직원들로 구성된 ‘인사돌 사랑봉사단’이 2월 9일 ‘사랑의 빵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인사돌 사랑봉사단 10여명은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대한적십자사 희망나눔봉사센터를 방문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단팥빵 등을 만들었다. 

이 빵들은 각종 단체들을 통해 저소득층 어르신이나, 한부모 자녀, 북한 이주민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동국제약 임직원들은 '사랑의 연탄 나눔', '문화재 지킴이', '1사1하천 가꾸기' 등 자신이 희망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선택하여, 매월 정기적으로 ‘인사돌 사랑봉사단’으로 활동하고 있다.

 

해바라기 봉사단 1기 4조가 'bhc 해바라기 봉사단'으로서의 마지막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bhc 해바라기 봉사단, 소외된 이웃과 올 한해 희망과 복 기원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치킨의 'bhc 해바라기 봉사단'이 설 명절을 앞두고 소외된 이웃을 찾아 지난 8일 서울시 성북구에 위치한 행복플러스발달장애인센터를 방문해 ‘설 명절 이해하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소그룹으로 진행된 이날 프로그램은 발달장애인들과 함께 설과 명절의 풍습이나 음식, 놀이, 문화 등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등 설과 명절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특히 봉사단이 준비한 재료로 각자의 복주머니를 만드는 '복주머니 만들기'와 새해를 맞아 자신의 소망을 적어 보는 '소망쪽지 쓰기' 활동을 펼쳐 봉사단원과 장애인이 함께 올 한해 희망과 복을 기원하기도 했다.
 

NH농협카드 봉사단이 구세군 서울후생원에서 설맞이 떡국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NH농협카드 봉사단, 설맞이 떡국 나눔행사 실시

NH농협카드(사장 이인기)의 사내 봉사단체인 'NH농협카드봉사단'은 설 명절을 맞이해 6년째 인연을 맺어오고 있는 서울 서대문구 소재 '구세군 서울후생원'을
찾아 농산물과 성금을 전달하고 직접 준비한 떡국을 아이들과 함께 나눠 먹는 시간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NH농협카드 봉사단은 임직원들로 구성된 봉사 동아리로 2013년부터 구세군 후생원 봉사활동, 농촌일손돕기, 불우이웃돕기 등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임직원과 대학생 홍보대사로 응원단을 구성해 12일 저녁 평창 동계올림픽 슬라이딩 센터에서 열린 루지 경기에서 우리나라 루지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고 응원했다.

하나금융그룹, 평창 동계올림픽에 출전하는 루지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 응원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평창 동계올림픽에 출전하는 루지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위해 응원단을 구성하고 경기장을 찾아 선수들을 응원했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의 임직원과 대학생 홍보대사로 구성된 30여 명의 응원단은 12일 저녁 경기가 열리는 평창 슬라이딩 센터를 찾아 우리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고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2012년부터 대한루지연맹을 후원해 오고 있는 하나금융그룹은 이번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위해 더욱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특히, 지난해 10월에는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평창 슬라이딩 센터를 방문해 훈련 중인 선수단을 격려하는 등 비인기 종목인 루지에
특별히 많은 애정을 쏟고 있다.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후원은행인 KEB 하나은행은 대회 기간 중 올림픽 참가자 및 관계자, 그리고 경기장을 찾는 국내외 관람객들을 위해 대회 장소에 총 4개의 인출장소를 운영하고 11개의 ATM 기를 설치함으로써 이들의 금융 편의를 도울 예정이다.
 

카페 드롭탑이 설 연휴를 맞아 수서명화종합사회 복지관에 디저트를 후원했다.

카페 드롭탑, 혼자 설을 맞이하는 지역주민들에게 따뜻한 명절 선물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이 설 연휴를 맞이해 혼자 보내는 아동, 청소년, 노인 및 지역주민들이 따뜻하고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수서명화종합사회복지관에 드롭탑 디저트를 후원했다.

이를 위해 드롭탑 윤영민이사 및 임직원, 수서명화종합사회복지관 정천모 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900개의 케이크 후원 전달식을 진행했으며 복지관을 직접 방문하여 드롭탑 조각 케이크 및 음료를 전달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8일, 여의도본점 대강당에서 '청소년의 멘토 KB!-학습멘토링'에 참여하는 대학생 봉사단의 상반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KB 국민은행, 대학생 봉사단 상반기 발대식 개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월 8일, 여의도본점 대강당에서 '청소년의 멘토 KB!-학습멘토링'에 참여하는 대학생 봉사단의 상반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학습멘토링'은 KB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3가지(학습, 진로, 디지털) 멘토링 사업 중 하나로 학습교육과 함께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07년부터 시작된 학습멘토링 사업에는 지금까지 2200여명의 대학생 봉사단이 멘토로 참여해 전국 2800여 명의 사회복지 유관기관의 청소년에게 7만6000회, 12만여 시간의 학습교육 및 문화체험활동을 지원해왔으며 지난해부터는 장학금 지원 및 진로설계 프로그램 등이 추가 운영되고 있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