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View]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위 삼성생명...긍정비율 51.99%로 나타나
[빅데이터 View]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위 삼성생명...긍정비율 51.99%로 나타나
  • 임은주
  • 승인 2018.02.2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평판] 생명보험 브랜드 2018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평판] 생명보험 브랜드 2018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18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흥국생명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1월 18일부터 2018년 2월 19일까지 국내 18개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3083만1527개를 분석하여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이번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1위를 기록한 삼성생명은 링크분석에서 '환급하다, 가입하다, 패배'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고객센터, 보험금, 농구단'이 높게 나타났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51.99%로 분석됐다.

1위 삼성생명은 참여지수 128만9885 미디어지수 105만2811 소통지수 125만4374 커뮤니티지수 142만4570 사회공헌지수 173만175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5만3390로 조사됐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보다  27.51% 상승했다.

2위 한화생명은 참여지수 74만1473 미디어지수 30만1034 소통지수 133만4318 커뮤니티지수 86만8347 사회공헌지수 113만482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7만9998로 나타났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대비 30.69% 올랐다.

3위 흥국생명은 참여지수 32만5,126 미디어지수 34만1776 소통지수 47만3834 커뮤니티지수 99만2125 사회공헌지수 51만934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5만220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보다 19.92% 증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지난 1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와 비교하면 25.27% 증가했다. 브랜드소비 9.30% 하락, 브랜드이슈 11.11% 하락, 브랜드소통 15.12% 상승, 브랜드확산 53.44% 상승, 브랜드공헌 86.66%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데일리팝=임은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