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블루에어·대유위니아·이마트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블루에어·대유위니아·이마트 外
  • 이지원
  • 승인 2018.02.28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에어, 한 손으로도 들 수 있는 우리 집 공기청정기

블루에어는 한 손으로도 들 수 있는 가벼운 무게와 하나의 터치버튼으로도 조작이 가능한 '블루퓨어 411'을 출시했다.

이는 정전기 집진을 이용한 이온화 분리 및 해파사일런트(HEPA-Silent) 기술이 탑재돼 있어 0.1마이크론(㎛) 크기의 초미세 미립자까지 99.97% 제거할 수 있으며 360도 공기흡입 시스템으로 효율적인 공기 순환이 가능하다.

또한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 또한 1등급으로 기본 속도로 사용할 시 전구 한 개만큼의 전력을 소비하기 때문에 24시간 내내 사용하기에도 부담이 없다.
 

 

대유위니아, 1인가구 니즈 맞품 제품들 대거 출시

대유위니아는 1인가구의 니즈에 맞춘 전자레인지와 냉장고 등 전자제품들을 대거 출시했다.

먼저 쉬운 조작이 가능한 듀얼 다이얼과 조리 시간 설정 및 조리 완료 알람 기능을 탑재해 사용 편의성을 높인 '딤채 MWA20MW 전자레인지'와 저렴한 가격와 훌륭한 성능으로 가성비 좋은 1인가구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프라우드 S' 냉장고와 '딤채 쁘띠' 김치냉장고 등으로 소형가전 라인업을 확장 중이다.
 

이마트, 가성비는 물론 사후서비스까지

이마트는 2017년 9월 출시한 32인치 TV에 업그레이드 버전인 '노브랜드 43인치 풀HD TV'를 출시했다.

이는 광시야각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어느 위치에서도 동일한 색감과 선명한 화질을 즐길 수 있으며, 3개의 HDMI 포트와 USB 메모리를 이용해 사진, 동영상,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또한 TGS의 100여 개 전문서비스센터에서 1년 동안의 무상 서비스와 7년 동안의 유상 서빕스를 받을 수 있다.

 

동부대우전자, 나를 위한 '스몰 럭셔리'

동부대우전자는 동급 대비 가격이 약 20% 가까이 비싸지만 디자인 차별화를 둔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와 레트로 디자인 '더 클래식'시맂를 출시해 1인가구 소비자들의 눈을 끌었다.

미니는 벽면 설치가 가능해 별도의 거치 공간이 필요하지 않으며 허리를 굽히지 않고서도 세탁물을 넣고 꺼낼 수 있다.

또한 더 클래식은 120L와 80L급의 소형 인테리어 냉장고로 출시됐을 뿐만 아니라 트렌디한 컬러를 적용해 소비자들의 눈을 사로잡았다는 평이다.
 

 

삼성전자, 간편식 가장 맛있게 즐기세요!

삼성전자는 간편식을 즐기는 라이프 스타일로 변화함에 따라 1인가구들을 위한 'HMR(가정식 대체식품) 간편 조리 모드'와 '레인지 출력 조절' 등의 기능을 탑재한 '2018년 삼성 직화오븐'을 출시했다.

HMR 간편 조리 모드는 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가 선호하는 냉동만두와 떡갈비, 피자 등 10여 종의 간편식을 최상의 상태로 조리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버튼을 누르고 조리시간만 입력하면 복합열원으로 조리돼 간편식 본연의 맛을 살려 준다.

 

코스텔, 미니멀 라이프를 위한 선택 

코스텔은 싱글가족과 신혼부부 등 1·2인가구를 위한 미니멀한 사이즈의 '모던 레트로 에디션 냉장고'를 출시했다.

이는107L의 중형 사이즈로 컬러풀한 색상과 아담한 사이즈로 가정 내 어디에든 트렌디한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받아 전기료를 아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