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하나금융그룹· KB국민은행· DB손해보험· NH농협카드 外
[금융단신] 하나금융그룹· KB국민은행· DB손해보험· NH농협카드 外
  • 변은영
  • 승인 2018.03.07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 패럴림픽 붐업을 위한 코리아 서포터즈 참여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대한 장애인 체육회와 함께 평창 동계 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통한 국민적 관심을 이번 패럴림픽으로 이어가기 위해 다양한 계층이 참여하는 '코리아 서포터즈'586명을 구성하여 대회 기간 동안 응원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 공연도 함께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사람 중심의 휴매니티를 기반으로 모집한 코리아 서포터즈에는 다문화 가정, 새터민, 사회혁신 기업가, 그룹 임직원, 일반 시민, 여자농구선수, 미래 꿈나무 등 다양한 분야 및 계층의 사람들이 하나가 되어 응원을 펼치게 된다.

 

KB국민은행, 로보어드바이저 KBotSAM(케이봇 쌤) 모바일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3월 7일,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케이봇 쌤을 모바일과 인터넷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케이봇 쌤은 KB금융그룹의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로 지난 1월, 영업점만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오픈한 바 있다. 이번 비대면 출시를 통해 투자금액이 10만원 이상인 고객이라면, 영업점과 모바일 및 인터넷에서 최적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케이봇 쌤은 모바일, 인터넷, 영업점 각 채널에 맞게 서비스를 차별화해, 자산관리를 전혀 모르는 고객도 쉽고 빠르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모바일, 인터넷, 영업점 환경의 빈틈없는 연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영업점에서 설계한 내용을 스마트폰으로 전송하여, 나중에 본인 스마트폰으로 확인하고 가입을 할 수 있게 구현했다.

 

 

 

 

 

 

DB손해보험, 참좋은간편건강보험 출시

DB손해보험이 고령화사회 환경에 대처하기 위해 ▲최근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검사 의사소견기록 ▲2년이내 질병이나 사고로 입원/수술 기록 ▲5년이내 암진단/입원 및 수술 기록이 없으면 계약자의 알릴의무를 간소화하여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전용보험 '참좋은 간편건강보험'을 3월 7일 출시했다.

'참좋은간편건강보험'은 40세부터 75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플랜은 갱신형 또는 세만기로 선택할 수 있고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또한, 암· 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 진단시 또는 상해 80% 이상 후유장해, 질병 80% 이상 후유장해 발생시 5가지 납입면제 사유를 적용하여 고객이 예상치 못한 질병에 걸린 상황에서 부담이 되는 보험료를 면제해줌으로써 어려울 때 힘이 되어주는 보험의 가치를 향상시켰다. 

 

NH농협카드, '온라인투어'제휴 해외항공권 할인 프로모션 실시

NH농협카드(사장 이인기)는 ㈜온라인투어와 사업 제휴를 기념하여 '해외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월 7일 밝혔다.

NH농협카드(채움) 회원은 온라인투어 홈페이지에서 해외항공권 일정 조회 후 '성인/NH채움카드'운임으로 결제 시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항공, 여행 업종에서 NH농협 개인신용카드 이용 시 최대 6개월 까지 무이자할부도 가능하다. 

 

 

우리은행, 소방청에 '우리119 희망 드림'기부금 전달

우리은행은 지난 3월 6일 서울 중구에 소재한 본점에서 손태승 은행장과 조종묵 소방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소방공무원 가족들을 지원하는 '우리119 희망 드림'행사를 가지고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3월 7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2018년 창립 119주년을 맞아 119 소방대원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지원을 기획하였으며, 이번 행사에서 창립 119주년과 119 소방대를 의미하는 1억 1911만 9000원의 기부금을 소방청에 전달했다. 소방청은 대한소방공제회를 통해 소방공무원 가족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