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편의점에 '가상현실' 도입
CU, 편의점에 '가상현실' 도입
  • 이지원
  • 승인 2018.03.12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현실기술 적용한 상품진열안내서 선보여... 전용 모바일 앱 통해 어디서나 확인 가능
CU가 새로이 선보이는 VR상품진열안내서
CU가 새로이 선보이는 VR상품진열안내서

그 동안 계절, 날씨 등 환경적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편의점 특성에 맞춰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연 2회에 걸쳐 효율적인 진열 및 레이아웃을 안내하는 '상품진열안내서'를 책자 형태로 배부해 온 CU(씨유)가 가상현실기술(Virtual Reality, 이하 VR)을 활용한 'VR상품진열안내서'를 선보인다.

VR진열안내서는 기존 책자 형식의 안내서를 VR 기술로 구현한 최첨단 프로그램으로, 지난 하반기 테스트를 마치고 3월 12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한다.

CU 가맹점주는 누구나 전용 모바일 앱(App)으로 VR진열안내서에 접속해 계절적 특성과 최신 소비 트렌드에 맞춰 가상 현실 점포에 구현된 진열과 레이아웃을 탭만으로 둘러볼 수 있다.

또한 도시락 냉장고·스낵 진열대·음료 냉장고 등 주요 집기마다 표시돼 있는 포인트를 클릭하면 진열 상품의 특징이나 해당 카테고리 최근 매출 순위 및 중점 운영 상품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VR진열안내서는 기존의 책자 형태보다 편의성과 접근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단순 이미지 전달에서 나아가 비디오·사운드 등 시청각 자료와 연동돼 정보 전달력도 우수하다.

이외에도 CU는 ▲스마트 발주 ▲인공지능 도우미 ▲CU 바이셀프 앱 등 첨단 과학 기술을 도입해 점포 운영의 효율성과 고객 편의를 높이고 있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