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View] 자이, 푸르지오ㆍ아이파크 제치고 국내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빅데이터 View] 자이, 푸르지오ㆍ아이파크 제치고 국내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 이지원
  • 승인 2018.03.15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3월 국내 아파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18년 3월 국내 아파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018년 2월 13일부터 2018년 3월 14일까지 23개 국내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평판분석한 결과 2018년 3월 브랜드평판은 1위 자이·2위 푸르지오·3위 아이파크 순이라고 전했다.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1165만 8183개를 조사하여 소비자들의 행동을 분석했으며 이는 12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1709만 3294 대비 31.80% 줄어든 결과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이번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1위인 GS건설 자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38만 8930, 미디어지수 19만 5064, 소통지수 61만 8408, 커뮤니티지수 43만 26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3만 5007로 분석됐다. 이는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66만 3593과 비교하면 38.62% 하락한 수치다.
 
2위인 대우건설 푸르지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44만 5890, 미디어지수 13만 4907, 소통지수 51만 8824, 커뮤니티지수 37만 37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7만 334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96만 2732와 비교하면 24.93% 하락한 걸로 나타난다.
 
3위인 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25만 7210, 미디어지수 14만 3030, 소통지수 36만 9155, 커뮤니티지수 22만 5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만 9994로 분석됐다. 이는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00만 3475와 비교하면 50.59% 하락한 수치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