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코인빗·KB국민은행·NH농협은행 外
[금융단신] 코인빗·KB국민은행·NH농협은행 外
  • 변은영
  • 승인 2018.03.19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화폐거래소 '코인빗(CoinBit)', 대규모 사전 예약 이벤트 시작

3년연속 지스타 게임 수출회를 진행했던 ㈜엑시아소프트가 이번에 만든 가상화폐거래소 코인빗이 3월 19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하고 거래소 사상 최대, 최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인빗(CoinBit)은 사전예약 이벤트를 위해 웨이브·아더·메이커·에이치쉐어 등 전 세계 약 10여곳의 코인 파트너사와 공동 프로모션을 함께 준비하는 한편, 로또 이벤트와 약 10여종의 추첨 이벤트를 통해 거래소 사상 가장 많은 종류의 코인을 증정하게 된다.

 

KB국민은행, '미얀마근로자를 위한 한국어교실'운영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3월 19일, 경기도 의정부시 행복로에 위치한 KB국민은행 의정부 외환센터에서 '미얀마근로자를 위한 한국어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오픈한 의정부 외환센터는 평일 은행 방문이 어려운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해 일요일에 영업을 한다. 또한 미얀마커뮤니티와 함께 운영위원회를 구성하여 매주 일요일 한국어 교실을 운영한다. 한국어교실은 교육정원을 넘는 신청자가 몰리는 등 경기도 전역에 근무하는 미얀마 근로자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NH농협은행, 기업고객 초청 농심 체험행사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3월 16일 우수기업고객 임직원 80여명을 초청해 경기 연천군 나룻배마을에서 '기업고객과 함께하는 봄향기 가득 농심 체험행사'를 가졌다.

이번 체험행사는 농협은행만의 특화된 행사로 도시에 거주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농촌과 우리 농산물의 가치를 전달하고자 마련했다.

특히, 민통선 안에서 생산된 메주콩으로 전통 장 담그기와 연천쌀로 가마솥 밥짓기 등 우리 농산물로 건강한 먹거리를 만드는 시간을 가져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우리은행, 우수 사회복지 프로그램 공모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은 우수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우수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우리투게더 사랑지원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웃에게 힘이 되는 우리'라는 주제로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돌봄 프로그램 ▲취약계층 자립 지원 프로그램 ▲미래세대 육성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 세 가지 분야로 지원 신청을 받아 총 40개 기관에게 총 2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김도진 기업은행장, 동반자금융 정착 위해 현장경영 나선다

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은 14일 인천지역본부, 3월 15일 남부지역본부를 시작으로 현장경영 프로그램인 '현장속으로 2018'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현장속으로'는 은행장이 영업현장을 방문해 영업전략을 공유하고 현장의 건의사항과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는 현장경영 프로그램으로 한 해 동안 전국의 모든 지역본부를 찾아갈 예정이다.

김도진 은행장은 이틀 동안 해당 지역본부 소속 영업점장들과의 조찬 간담회를 통해 영업전략을 공유하고, 12개 지점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KEB하나은행, 생산적 금융 실천을 위한 '1Q Agile Lab 6기' 출범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3월 19일 을지로 본점에서 국내 스타트업 13곳과 혁신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Q Agile Lab 6기'를 공식 출범했다고 밝혔다.

'1Q Agile Lab'은 KEB하나은행이 15년 6월 은행권 최초로 설립한 핀테크 스타트업 멘토링 센터다.

생산적 금융 활성화를 위해 우수 기술력 보유 혁신기업 및 벤처기업에 사무공간 제공·직접 투자 및 대출·경영컨설팅·세무컨설팅·투자유치 자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온 '1Q Lab'이 보다 긴밀한 협업시너지를 강조한 '1Q Agile Lab'으로 17년 리브랜딩 됐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