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View] 'KB증권', 치열한 경쟁 속에도 국내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
[빅데이터 View] 'KB증권', 치열한 경쟁 속에도 국내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
  • 이지원
  • 승인 2018.03.21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3월 국내 증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18년 3월 국내 증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018년 2월 19일부터 2018년 3월 20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863만 3093개를 분석한 2018년 3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KB증권·2위 삼성증권·3위 하나금융투자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이번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1위인 KB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40만 2453, 미디어지수 57만 1233, 소통지수 183만 9618, 커뮤니티지수 30만 2546, 사회공헌지수 10만 1343로 조사돼 브랜드평판지수는 321만 7192로 분석됐다. 이는 지난 2017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64만 5716와 비교했을 때 63.03% 상승한 결과다.
 
2위인 삼성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82만 5823, 미디어지수 72만 9218, 소통지수 48만 7377, 커뮤니티지수 7만 7504, 사회공헌지수 56만 66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8만 6577로 분석됐다. 이는 지난 2017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95만 5405와 비교하면 34.57% 상승한 결과다.
 
3위인 하나금융투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10만 6819, 미디어지수 79만 162, 소통지수 55만 786, 커뮤니티지수 42만 2385, 사회공헌지수 54만 27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241만 2886인 것으로 분석됐다. 지난 2017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39만 3965와 비교하면 114.24% 상승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