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ip] 해외직구 피해,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 아세요?
[생활Tip] 해외직구 피해,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 아세요?
  • 엄태완
  • 승인 2018.03.23 19: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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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TIP] 해외직구 문제? 차지백 서비스로 해결! 

 

해외 직구는 싸다?

해외 유명 브랜드 가방 및 신발을 저렴하게 구매하기위해 이용하는 ‘해외 직구 사이트’ 그동안 아무문제 없으셨나요? 

 

직구가 무조건 좋은 건 아니다? 

사업자와 연락이 되지 않거나 가품 배송 등 피해가 급증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

 

이미 피해를 봤다면?

신용카드 차지백(Chargeback) 서비스* 신청하세요!

*차지백 서비스란? 신용카드로 결제 시 발급사에 피해 입증 서류를 제출하여 거래대금을 환불 받는 서비스

 

언제 신청할 수 있나요?

사업자 연락두절, 환불 미이행, 사기의심, 오배송, 가품의심, 결제금액 오류 등 발생 시 

 

신청 기한이 있나요?

거래일, 물품 배송일 기준 120일 안에 신청 가능 *카드사 브랜드마다 달라 확인이 필요하다

신청 시 사업자(가맹점)는 신용카드사에 45일 이내 답변해야 합니다.

※해결되지 않을 시엔 신용카드 브랜드사(비자,마스터 등)가 개입해 분쟁을 해결

 

준비하세요!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주장을 뒷받침할 충분한 입증자료가 필요합니다!

ex) 사업자와 주고 받은 이메일, 구입내역 및 영수증 등

 

차지백 서비스 이용 TIP

1.차지백 신청기간 안에 신청 / 2. 물건 구매 시 항상 신청 전 증빙, 입증자료 남기기 / 3.최종 구매는 신중하게 결정 -피해보상이 불가한 상황 발생 가능성 有 / 4.국내법이 적용되지 않는다. (해외 쇼핑몰 약관이 해결기준, 구매 전 확인 필수!) / 5.사기의심사이트 확인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에서 확인 가능

 

(자료=한국소비자원,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데일리팝=엄태완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