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KB생명보험·우리카드·신한생명·AIA생명 外
[금융단신] KB생명보험·우리카드·신한생명·AIA생명 外
  • 임은주
  • 승인 2018.03.30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새희망홀씨대출’ 금리 1%P 내려

우리은행은 저소득층의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서민금융상품인 ‘새희망홀씨대출’의 가산금리를 연 3∼8%로 종전보다 1%포인트 내렸다.

대출 기간도 최장 5년에서 7년으로 2년 늘렸다. 연 4.75%의 금리로 원금 1000만 원을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조건으로 빌렸을 경우 5년 만기 때는 월 상환액이 19만 원이지만 7년 만기면 14만 원으로 줄어든다.

또 우대 금리 항목에 ‘한부모 가정 0.3%포인트’ 항목을 추가했다.

KB생명보험  '(무)KB변액연금보험 '(무)KB착한정기보험Ⅱ' 출시

KB변액연금보험은 업계 최초로 최저연금적립금(GMAB)보증을 중도에 선택 할 수 있도록 개발한 상품이다. 주식시장의 상황에 따라 최저연금적립금 보증을 고객이 직접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연금개시 전 보험기간 중 수익률이 상승하는 경우 성과 보너스를, 하락하는 경우 격려 보너스를 계약자적립금에 추가로 투입해 수익률이 극대화되도록 설계됐다.

KB착한정기보험Ⅱ는 피보험자의 건강상태에 따라 할인폭이 커지는 상품이다. 비흡연자인 경우 최대 26%의 할인율을 적용 받고, 혈압, 체질량(BMI)지수, 총 콜레스테롤 등의 수치가 일정한 수준에 해당하면 최대 41%까지 보험료 할인 받는다.

신한생명, '모바일 간편 이용등록 서비스' 실시

모바일 간편 이용등록 서비스는 고객이 신분증만으로 신한생명의 모바일 앱인 '스마트 창구'에 이용 등록해 업무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신한생명 스마트창구 앱을 설치하고 신분증 스캔과 이동통신사 인증과정만 거치면 간단히 이용 등록을 마칠 수 있다.

앞서 신한생명은 스마트 창구 로그인 방식에 지문인식, 간편비밀번호 등 '원스톱 로그인 서비스'를 추가한 바 있다. 보험료 납입과 보험계약대출 항목에 '카카오인증'도 도입했다.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포인트'출시

'카드의정석 포인트'는 빅데이터 분석과 영업채널별로 수렴된 고객의 요구를 종합적으로 반영해 고객이 편리하게 포인트 적립 혜택을 누리게 설계했다.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에 한국화가 김현정의 작품 '과유불급'을 적용해 현명한 소비의 '정석'으로 자리매김 하고자 하는 우리카드의 의지를 담았다.

카드의정석 포인트는 모든 업종에서 업계 최고 포인트 적립율인 0.8%를 기본으로 적립해주며, 전월 실적 30만원 이용 시 한도제한 없이 적립할 수 있다.

AIA생명, 많이 걸으면 보험료 깎아주는‘바이탈리티 걸작 암보험’ 출시

'건강증진형' 보험상품인 '바이탈리티(Vitality) 걸작 암보험'에서 ‘걸작’은 걸으면 보험료가 작아진다는 뜻을 담고 있다.

스마트폰의 바이탈리티 전용 엡으로 걸음 수를 측정, 상품 가입 후 1년이 되는 시점에 1만포인트를 달성하면 월 납입 14회차 이후부터 보험료(특약보험료 포함)의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상품은 비갱신형으로 설계돼 가입기간동안 보험료 인상이 없다. 무해지환급형을 선택하면 보험료가 크게 낮아지나 보험료가 저렴한 만큼 계약해지시 해지환급금이 없다.

(데일리팝=임은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