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한샘·LG전자·HK네트웍스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한샘·LG전자·HK네트웍스 外
  • 변은영
  • 승인 2018.04.02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샘, 1인가구 소형 공기청정기 '루메' 선보여

홈인테리어기업 한샘은 1인가구용 소형 아로마 공기청정기 '루메'를 3월 28일 선보였다. 

루메는 높이 대비 필터가 63%에 달하며, 360도 원형구조로 공기청정 기본 기능에 충실한 제품으로 항바이러스필터·HEPA필터(공기 중의 먼지 등을 제거하는 고효율필터)·탈취필터 3중 필터를 장착해 일반먼지나 유해물질 등을 99% 이상 차단한다.

무게 또한 2.5kg으로 가벼워 이동성이 좋고 주방에서 요리 후 아이방 책상에 두는 등 필요에 따라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필터에서 뚜껑을 분리해 아로마캡슐을 넣어 공기청정기능과 함께 아로마 디퓨저로도 활용 가능하다.

 

LG전자, '룸앤TV'로 1인 가구 시장 정조준

LG전자는 1인 가구수가 점차 늘고 소비자들이 디자인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트렌드에 주목해 '룸앤TV'를 출시했다.

어느 공간에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적용해 앞·뒤·옆 어느 방향에서 보더라도 부드러운 곡선이 드러나도록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했다. 깔끔한 화이트 색상을 입혀 북유럽풍 가구가 연상되도록 했으며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활용도로 공간 효율을 높인다. TV 튜너를 내장해 TV로도 이용할 수 있고 PC와 연결해 모니터로도 쓸 수 있다. 모니터와 TV를 모두 사서 설치할 필요가 없어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제품 구매 비용도 아낄 수 있다.

 

HK네트웍스, 사물인터넷 기반 뮤직 라이팅 '첼로' 출시

스마트 IoT 통합 솔루션 전문 기업 HK네트웍스가 고효율 LED조명과 고성능 JBL 블루투스 스피커를 탑재한 뮤직라이팅 '첼로'를 출시했다. 

첼로는 LED조명과 13W(와트) JBL 블루투스 스피커를 내장하고 있어 인테리어 효과 및 음악감상은 물론 에너지 절감 효과까지 있는 스마트 뮤직 라이팅이다. 마스터 전구를 통해 최대 7개까지의 세틀라이트 전구를 연결할 수 있고 넓은 공간에서도 입체감 있는 음악과 조명을 자유롭게 제어하고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내장된 고성능의 블루투스 JBL스피커는 풍부한 사운드 출력으로 발라드·댄스·팝·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유연하게 표현하고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TV에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해 마치 영화관과 같은 사운드와 분위기 있는 조명으로 감상할 수 있다. 

 

생활가전업체 윈텍, '미니쿠치 샌드위치메이커' 출시

1인 가구가 늘면서 가족 수가 적은 미니 가구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같은 추세에 맞춰 생활가전 전문업체 ㈜윈텍은 작은 공간에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의 미니쿠치 프리미엄 샌드위치메이커를 내놓았다.

이 제품은 바쁜 일상에 쫓기는 현대인들의 식사대용 및 아이들 간식으로 맛있는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을 수 있고 두꺼운 가열판에서 구워지는 샌드위치는 겉은 토스트기에 구운 것처럼 바삭바삭하고 속은 재료의 향과 수분이 그대로 남아 촉촉해지는 2가지의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윈텍은 이번 제품을 시작으로 소형가전을 시리즈로 내놓을 예정이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