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GS리테일·우체국·백조씽크·파슬미디어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GS리테일·우체국·백조씽크·파슬미디어 外
  • 변은영
  • 승인 2018.04.03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리테일, 현대백화점에 심플리쿡 팝업 스토어 운영

GS리테일이 4월 5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 식품관에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배송을 받는 상품의 특성상 실제 주문을 해서 경험해 보지 않고도 팝업 스토어를 통해 심플리쿡이 어떻게 배송 되는지, 어떻게 요리하는지, 어떤 장점을 가지고 있는지 알리기 위해 직접 고객을 찾아 나선 것이다.

심플리쿡은 2~3인분 요리를 위해 딱 필요한 양만큼의 식재료 일체를 손질해서 개별 포장 후 레시피카드와 함께 원하는 곳으로 배송해 주는 신개념 먹거리 배송 서비스로 20여종의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심플리쿡은 GS리테일의 온라인 쇼핑몰 GS fresh, GS25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 GS SHOP의 온라인/모바일 쇼핑몰, 티켓몬스터, 해먹남녀 등에서 주문을 통해 집이나 가까운 GS25 점포에서 받아볼 수 있지만, 이번 팝업 스토어 운영기간 동안에는 오프라인에서 바로 구매 가능하다.
 

 파세코, 삶는 소형 세탁기 '미니클린' 선보여

종합 가전 전문 기업 파세코가 클린 시리즈 세 번째 제품으로 삶기까지 가능한 통돌이 소형 세탁기 신제품 '미니클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엔 출시되는 미니클린은 2.8kg의 소형 세탁기로 버튼식과 터치식 두 종류다. 컴팩트한 사이즈로 1인가구, 신혼집에 적당하며소형 제품인 만큼 잦은 세탁이 용이해 세컨 세탁기나 아기 옷 전용 세탁기로도 적합하다.

특히, 0.5kg 이하의 소량 세탁의 경우 쾌속모드를 이용하면 세탁-헹굼-탈수 전 과정을 20분만에 마칠 수 있다. 이 외에도 차일드락 기능을 탑재해 안전성을 높였으며, 예약기능을 통해 지정한 시간에 탈수까지 깔끔하게 세탁을 완료할 수 있다. 

 

 우체국, 1인가구 특화 '포미' 체크카드 출시

우체국이 1인가구에 특화된 체크카드를 선보인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싱글족 등 1인 가구가 많이 이용하는 업종의 할인혜택을 강화한 '우체국 포미(For Me) 체크카드'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포미(For Me)'란 건강(For Health)·싱글족(One)·여가(Recreation)·편의(More convenient)·고가(Expensive)의 첫 글자로 만든 신조어로 자신이 가치를 두는 것에 과감히 소비하는 싱글족의 라이프 스타일을 말한다.

포미 체크카드는 편의점·배달앱·인터넷쇼핑·대형마트에서 결제하면 10%를 현금으로 되돌려준다. 각 업종별로 2회까지만 해당되며 돌려받는 금액은 최대 2만원이다. 간편결제를 사용하면 10%를 현금으로 돌려주고 5만원 이상 통신료 자동납부는 3천원을 캐시백해 준다. 

 

 백조씽크, 1인 가구 증가 트렌드 따라잡기

1인 가구를 타깃으로 하는 소형 주택 신축 시장의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국내 스테인리스 씽크볼 1위 기업 백조씽크에서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대형 씽크볼 'JS1020'을 개발했다.

와이드 씽크볼 JS1020은 가로1020mm의 국내 최대 사이즈를 자랑하며 2명이 동시에 설거지할 수 있을 정도의 넓이를 가진 제품이다.

여기에 개수대 커버 장착을 통한 조리대 확장 기능까지 있어 가구 및 공간의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하고 바쁜 현대인들이 바로바로 설거지 하지 못 할때 커버를 활용하여 남은 식기류를 가리는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다. 

 

파슬미디어, SK플래닛손잡고 개인택배서비스오픈

국내 1위 인터넷 택배 중계서비스인 로지아이를 운영하고 있는 ㈜파슬미디어가 SK플래닛과 손잡고 OK캐쉬백 앱에 택배서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최근 싱글족 증가와 인터넷 개인간 거래의 활성화 등으로 개인 택배 서비스에 대한 고객 니즈가 늘어가는 트렌드에 맞춘 것으로 앞으로 OK캐쉬백 앱 이용자는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택배를 신청하고 택배 운임은 OK캐쉬백포인트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제공 서비스로는 희망일자에 기사가 방문하는 지정일 방문택배·기사방문 희망시간까지 신청할 수 있는 방문시간 지정서비스·신청 당일 4시간 내 배송되는 당일 배송택배·편의점 택배서비스 총 4가지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