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아모잘탄플러스∙이상지질혈증 치료 신약 임상결과 공개
한미약품, 아모잘탄플러스∙이상지질혈증 치료 신약 임상결과 공개
  • 오정희
  • 승인 2018.04.03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약품

 

한미약품이 고혈압치료 3제 복합신약 '아모잘탄플러스'와 이상지질혈증 치료 복합신약 '로수젯'의 임상결과를 대한심부전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발표했다고 3월3일 밝혔다.

이날 첫 번째 연자로 나선 한림의대 윤종찬 교수는 CCB/ARB 2제 요법으로 혈압이 조절되지 않는 환자에게 이뇨제 성분인 Chlorthalidone을 추가할 때 우수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윤 교수는 "Chlorthalidone은 Hydrochlorothiazide 대비 반감기가 길고 강압 효과가 우수하며, 심혈관질환의 발생 위험을 더 낮출 수 있다는 자료들이 제시되고 있는만큼 3가지 성분을 하나로 합친 아모잘탄플러스는 또 하나의 좋은 치료 옵션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두 번째 연자로 나선 서울의대 박진주 교수는 심혈관 질환을 동반한 고지혈증 환자들의 초기 관리가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Statin과 Ezetimibe 성분 조합의 복합제 사용을 추천했다. 

좌장을 맡은 아주의대 신준한 교수는 "아모잘탄플러스·로수젯과 같은 동일질환 복합제들은 다양한 가이드라인과 연구들에 근거해임상적 효과를 목적으로 개발되는 약제"라며 "2제 혹은 3제 성분이 복합된 약제들이한알로 시판되면서 환자들의 복약순응도 개선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