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육그램·카도·참치캔·에코백스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육그램·카도·참치캔·에코백스 外
  • 변은영
  • 승인 2018.04.06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육전문 스타트업 '육그램', 국내 첫 '미트샘플러' 선보여

지난해 국내 최초 퀵서비스 기반 배송서비스인 미트퀵을 선보인 정육전문 스타트업 육그램이 1인가구 시장을 타깃으로 미트샘플러를 공식 출시했다.

'미트샘플러'란 쇠고기의 다양한 특수부위를 경험하고, 자신의 취향을 찾아볼 수 있도록 '인생고기 찾기 수첩'과 함께 6종의 특수부위를 담아 판매하는 육그램만의 아이템이다. 

육그램은 1인가구가 집에서 쉽게 먹을 수 있는 반찬은 구운 고기지만 한번에 많이 살수가 없기 때문에 다양한 특수부위를 즐기기 위한 1인가구 육식주의자를 초점으로 맞춘 니치마켓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카도, 11평형대 공기청정기로 1인가구 시장 어필 

프리미엄 공기청정기업체 카도는 1인가구용으로 11평형대 공기청정기 제품을 선보였다. 디자인에 신경을 쓰는 1인가구의 특성을 살려 고급스러운 메탈 소재를 적용, 인테리어도 어울리게 만들었다. 

카도 공기청정기는 독자적인 셀프 클리닝 필터로 초미세먼지보다 작은 0.09㎛ 이하의 미세한 물질과 유해 먼지, 불쾌한 냄새까지 99.9% 이상 제거한다.

또한 숯이 악취를 빨아들였다가 햇볕을 받으면 악취를 분해시켜 재생되는 원리처럼 가시광선에 반응하는 광촉매재가 필터에 포함, 유해한 화학물질을 물과 이산화탄소로 완전 분해한다. 일반 필터 대비 필터 수명을 2배 이상 연장하는데 도움을 준다.

 

 

'혼술·혼밥'1인가구 늘면서 참치캔 소비 뚝

'혼술·혼밥'을 주도하는 1인가구가 늘어나면서 참치캔 소비가 줄고 가정간편식 소비는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월 26일 한국농수산물식품유통공사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지난해 참치캔 소매점 매출은 3878억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보다 0.74% 소폭 감소한 규모다.

참치캔 매출 그래프를 보면 하향 곡선을 그려나가고 있다. 2012년만 해도 4357억원에 달했던 소매점 매출은 매년 하락세를 나타내며 5년 사이에 11%나 주저앉았다.

1인 가구 증가와 맞물려 가정간편식(HMR) 시장이 팽창하면서 참치캔 판매량이 줄어든 것으로 분석된다.

 

 

진공청소도 물걸레질도 한번에! 에코백스(ECOVACS) '디봇 미니2'

1인가구의 경우 회사원과 같이 바쁜 일상 생활을 하는 경우가 많다. 매일 깨끗하게 청소할 수 없을 터. 진공청소기능과 함께 물걸레질 기능이 탑재 되어있어 언제나 청결한 공간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로봇청소기를 고려해보는 것도 좋다.

'디봇 미니2'는 평소 청소를 방해하던 엉킨 머리카락 및 반려동물의 털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도록 돕는 머리카락 엉킴 방지 흡입 기능이 탑재되어 청소가 간편하다. 

27cm의 컴팩트한 사이즈로 기존 출시 제품 중 가장 작아 손이 잘 닿지 않는 구석이나 좁은 통로도 꼼꼼하게 청소할 수 있으며, 정사각형에 가까운 디자인으로 각진 모서리 부분에 끼인 먼지도 놓치지 않고 깔끔하게 청소한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