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단신] KB국민은행·BHC치킨·CJ제일제당·KT&G복지재단·NH농협은행 外
[사회공헌 단신] KB국민은행·BHC치킨·CJ제일제당·KT&G복지재단·NH농협은행 外
  • 변은영
  • 승인 2018.04.09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캄보디아 근로자 한국문화축제 개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4월 8일 경기도 군포시민체육광장에서 '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외국인근로자 한국문화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창길 KB국민은행 경기중앙지역영업그룹 대표와 일천여명의 캄보디아 근로자가 참석했다.

캄보디아 최대명절인 쫄쯔남을 맞이해 개최된 '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외국인근로자 한국문화축제'는 2015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네 번째를 맞았다. 이국 땅에서 명절을 보내는 캄보디아 근로자를 위로하고, 전통문화공연과 따뜻한 한끼 식사를 제공하는 KB국민은행만의 글로벌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외국인들이 선호하는 한식메뉴로 구성된 따뜻한 점심식사와 한복체험, 제기차기 등 다양한 한국전통문화 체험을 통해 캄보디아 근로자들이 한국사회에 자연스럽게 적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bhc치킨, BSR '해바라기 봉사단 2기' 봄맞이 봉사활동 실시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치킨의 청년봉사단 'bhc 해바라기 봉사단'이 4월 봄을 맞아 훈훈한 봉사활동 소식을 알렸다. bhc '해바라기 봉사단·엔젤' 2기 1조는 지난 4월 6일 서울시 성동구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 '우리들 공부방'을 찾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우리들 공부방'은 한 부모, 조손 가정 및 저소득 가정의 초등학생 아이들을 위해 마련한 방과후 학습 장소이자 쉼터이다. 이날 봉사단은 다가오는 봄을 맞이하기 위해 아이들과 함께 '꽃 화분 케이크' 만들기 시간을 가졌다. 아이들은 케이크를 직접 만들고 서로 발표하며 봉사단과 함께 뜻깊은 추억을 쌓았다. 

bhc치킨은 지난해부터 사회공헌 활동인 BSR(bhc+CSR)을 통해 지역사회 곳곳을 찾아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나눔활동에 필요한 비용은 전액 본사에서 부담한다. 

 

 

CJ제일제당, 4월 한 달 임직원 봉사에 '팔 걷었다' 

CJ제일제당이 4월 한 달간을 '봉사주간'으로 정하고 임직원의 적극적인 봉사활동 참여를 돕는다. '봉사주간'은 업무에 바쁜 임직원에게 봉사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도로, 올해 총 2회 운영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봉사주간 동안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을 돕거나 환경 개선 활동을 펼치는 등 임직원이 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대규모로 준비해 참여 기회를 늘릴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사업의 특성을 살린 독창적인 봉사 프로그램인 '찬찬찬 프로젝트'도 진행한다. '찬찬한 프로젝트'는 최근 CJ나눔재단이 시작한 미혼 부∙모 지원사업인 'CJ도너스캠프 헬로 드림'과 연계한 활동으로, 임직원들이 CJ제일제당의 제품을 활용해 미혼 부∙모 가정에게 제공할 총 100인분의 반찬을 만드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KT&G복지재단, 대학생들과 함께 북한산 생태복원 봉사활동

KT&G복지재단은 지난 4월 7일 대학생 자원봉사자 1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북한산국립공원 송추계곡 인근에서'2018년 북한산국립공원 생태복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 참가자들은 송추계곡 내 건축물 이전으로 인한 산림훼손 지역에 북한산의 자생종인 꼬리조팝나무 2천 그루를 심고, 곤충 서식지 마련 등 산림조성 활동을 펼쳤다.

KT&G복지재단은 '도심 속 자연공원을 보존하자'는 캐치프레이즈를 확정하고 지난 2013년부터 매년 북한산국립공원 일대에 총 9,500여 그루의 나무를 심는 생태복원 활동을 6년 째 이어오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를 앞두고 국립공원관리공단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와 협약을 체결하여 북한산국립공원 자연보전 및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서로 협력키로 했다.

 

 

할리스커피, 사람과 환경 생각하는 '할리스 봉사단' 출범

국내 대표 커피전문기업 할리스커피가 임직원으로 구성된'할리스 봉사단'의 출범식을 할리스커피 본사에서 열고 첫 번째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고 4월 9일 밝혔다.

할리스 봉사단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커피 브랜드로서 사람에 대한 관심과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자발적으로 구성됐으며 지속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할 예정이다.

이날 출범식 직후 첫 번째 활동으로'사랑의 티셔츠 만들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귀여운 캐릭터 형태를 큐빅으로 직접 수놓아 활동의 의미를 더했다. 봉사단이 직접 만든 핫픽스 티셔츠는 사단법인 '함께하는 사랑밭'을 통해 국내 저소득층 어린이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롯데몰 김포공항에서 제1회 '강서 재난안전체험 박람회' 열려

롯데몰 김포공항에서 4월 6일에 제1회 '강서 재난 안전체험 박람회'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강서구청이 주최, 주관하고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 등 안전 유관 기관 10여 곳이 참여한다. 최근 발생하고 있는 재난 안전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먼저 '체험마당'에서는 안전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화재·범죄·전기·가스와 관련된 위험 상황을 접해보고 예방법 및 대응법을 배울 수 있다. '공연마당'에서는 오후 2시부터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 대처 방법을 실감나게 배울 수 있는 안전뮤지컬을 선보인다.

'먹거리마당'에서는 비빔밥, 츄러스 등 허기를 달래줄 푸드트럭 음식을 판매하며 '홍보교육마당'에서는 안전 관련 앱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 방법 교육이 진행된다. 

 

 

NH농협은행, '대학생봉사단 N돌핀 6기' 발대식 개최

NH농협은행은 4월 6일 본점 대강당에서 '행복채움금융 대학생봉사단 제 6기 N돌핀'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대학생 봉사단 N돌핀'은 NH농협은행과 함께 지역사회 곳곳에 행복을 실어 나르는 엔도르핀 같은 역할을 한다는 의미로 전국 17개팀, 총 69명을 선발했으며 11월까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 및 사회공헌을 위한 농촌봉사 활동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활동 우수자에 대해서는 은행장명의 표창·장학금 지급·입사특전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이날 6기 N돌핀은 선발 사전과제인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50가지 아이디어'를 농협중앙회 농가소득지원부에 전달하며 농촌의 발전에도 기여하겠다는 열의를 보였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