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View] 결혼정보 브랜드 1위 자리는 '듀오'가 쟁취
[빅데이터 View] 결혼정보 브랜드 1위 자리는 '듀오'가 쟁취
  • 이지원
  • 승인 2018.04.10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4월 국내 걸혼정보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18년 4월 국내 걸혼정보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꽃이 피는 봄과 함께 결혼 시즌도 시작되고 있다. 돌아온 결혼 시즌에 맞춰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는 결혼정보 브랜드 1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했다.

2018년 3월 8일부터 2018년 4월 9일까지의 결혼정보 브랜드 빅데이터  787만 9054개를 분석한 결과 1위 듀오, 2위 수현, 3위 가연 순인 것으로 조사됐다.

1위인 듀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88만 9132 소통지수, 70만 4970, 커뮤니티지수 77만 1134이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236만 5236으로 분석됐다. 

2위의 수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96만 2854, 소통지수 42만 3360, 커뮤니티지수 13만 69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152만 3136으로 분석됐다.  

3위인 가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56만 2968, 소통지수 38만 6505, 커뮤니티지수 28만 9900을 받으며 브랜드평판지수는 123만 9373으로 분석됐다. 

한편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눴으며 이번 결혼정보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