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KB국민은행·신한은행·KEB하나은행 外
[금융단신] KB국민은행·신한은행·KEB하나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18.04.10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4대연금 KB와 함께! 안전하고 든든하게!'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4대연금 신규 수급고객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4대연금 KB와 함께! 안전하고 든든하게!'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4월 2일부터 6월 28일까지 4대연금(국민연금·공무원연금·사학연금·군인연금)을 KB국민은행 계좌로 신규 수령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대상고객 중에서 총 570명을 추첨하여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1등 20명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국민관광상품권을, 2등 50명에게는 신세계상품권 50만원을, 3등 500명에게는 SK주유상품권 5만원을 증정한다. 

또한, 4대연금 관련 원활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4대연금 상담 전용번호('1800-8844)'를 운영하며 연금수급과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는 고객은 영업점을 방문할 필요 없이 ARS를 통해 상담직원과 원스톱 상담이 가능하다.  

 

 

신한은행, 핸드폰번호로 실시간 송금 가능한 'MoMo ID 해외송금' 출시

신한은행은 베트남 모바일 결제 사업자인 엠서비스(M Service)와 함께 핸드폰 번호로 실시간 해외 송금이 가능한 'MoMo ID 해외송금'을 출시한다고 4월 10일 밝혔다. 'MoMo ID 해외송금'은 국내 체류 중인 베트남 근로자가 베트남에 거주 중인 가족에게 실시간으로 해외 송금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외국인 전용 플랫폼인 '신한글로벌S뱅크'에 접속해 베트남 현지 가족의 핸드폰 번호와 영문명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실시간 해외 송금이 가능하며 특히 다른 은행을 거래외국환은행으로 등록해 해외송금을 거래 중인 고객들도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거래외국환은행을 변경할 수 있다. 

송금을 받는 사람은 즉시 현금으로 인출할 수 있으며 엠서비스의 전자지갑 앱인 'MoMo(모모)'를 이용해 현지 공과금 납부 및 마트·영화·식음료 결제 등 베트남 현지 오프라인 매장에서 자유롭게 생활비로 사용할 수 있다.

 

 

KEB하나은행, LG전자 인공지능 가전과 업무협약 체결 

KEB하나은행은 LG전자와 인공지능 가전 기반의 신개념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공동 개발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월 10일 밝혔다.

우선적으로 KEB하나은행의 인공지능 뱅킹인 'HAI(하이)뱅킹' 서비스를 LG전자의 스마트 냉장고와 연계한 신개념 금융 서비스 출시를 위해 구체적인 협의를 진행 중이다. 서비스 개발이 완료되면 LG전자 스마트 냉장고의 디스플레이에 특화된 '계좌 조회'와 '간편 송금' 서비스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은 ▲Connectivity(연결) ▲Convenience(편의) ▲Conversation(대화) ▲Collaboration(협업)의 '4C 전략'을 기반으로 IoT 중심의 디지털금융 플랫폼에도 역량을 기울이고 있어 LG전자의 3대 개방형 전략(오픈 플랫폼·오픈 파트너십·오픈 커넥티비티)과 맞물려 향후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협은행 '올원뱅크' 가입자 200만 명 돌파

NH농협은행은 지난 2016년 8월 출시한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의 가입자 수가 출시 20개월만에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4월 10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8월 가입자 수 100만 명을 돌파한지 8개월만으로, 실이용자 비중이 78%에 달하고 주간 방문자 수가 1백만 명을 넘어서는 등 실제 이용자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인기 비결은 '모바일 Only'를 목표로 간편송금·더치페이·경조사 초대장·ATM 출금 등 지갑이나 현금 없이도 가능한 생활속 간편서비스와 알뜰환전·해외송금·골드바 구매 등 은행에 가지 않아도 웬만한 금융생활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다. 

특히, 대표 서비스인 '간편송금'과 '알뜰 외화환전'은 매월 이용건수를 경신할 정도로 인기가 높아 올해 3개월만에 '간편송금'이용건수는 1천만 건을 '알뜰 외화환전'은 10만 건을 돌파했다.

 

 

손태승 우리은행장, 신입행원들과 소통 행사 실시

우리은행은 손태승 은행장이 올해 1월 입사한 신입행원들의 수습해제를 축하하는 '우리 루키 투게더'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우리 루키 투게더' 행사는 손 행장이 신입행원들을 본점으로 초대해 수습해제를 축하하는 오찬을 함께하고 은행장 집무실을 소개하는 소통 행사로 '은행장 집무실 초대'는 소통하는 기업문화를 정착을 위해 '일일 지점장' 행사와 함께 손 행장이 직접 제안했다.

올해 1월 입사한 신입행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 날 행사에서 손 행장은 신입행원들에게 수습해제 축하 선물을 전달하고, 직접 은행장 집무실을 소개하며 은행 생활을 시작하는 행원들이 은행장이 되는 큰 목표를 가질 수 있도록 격려했다.

(데일리팝=정단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