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모바일 가구·청년수당 전용 통장·GS25 픽업 서비스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모바일 가구·청년수당 전용 통장·GS25 픽업 서비스 外
  • 변은영
  • 승인 2018.04.12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왕족발, '우아한 싱글세트 1인 족발도시락' 판매

족발 프랜차이즈 마왕족발이 혼밥·혼족을 타깃으로 선보이고 있는 우아한 싱글세트 1인도시락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고 밝혔다.

혼밥 또한 1인가구 증가와 함께 더 이상 어색하지 않은 일상이 된 트렌드에 맞춰 마왕족발은 메인메뉴인 마왕통구이·보쌈구이·냉채족발·마왕 불족발 외에도 1인도시락 ‘우아한 싱글세트’를 제공하고 있다. 

우아한 싱글세트는 메뉴 개발부터 '혼술, 혼밥 이제는 혼족'이라는 콘셉트로 론칭됐으며 혼자서도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메인 메뉴인 족발 외에도 볶음밥·무쌈·고추·양파·샐러드 등을 식판과 같은 패키지에 알차게 담아 완성됐다. 

 

'가구도 폰으로 사요' 성장하는 모바일 가구 시장

모바일 가구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1인 가구 증가, 모바일 쇼핑 활성화 등으로 가구를 직접 보고 사는 것이 아니라 모바일로 구매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가구업계의 온라인 매출 중 모바일 매출 비중은 50% 안팎까지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4월 4일 통계청에서 발표된 '2018년 2월 온라인쇼핑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2월 기준 모바일로 가구를 구매한 소비자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8.6%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최근 간편결제 등으로 모바일 쇼핑이 편리해졌고, 1인 가구 증가에 맞춰 저가형 제품들이 늘어나면서 모바일 가구시장 수요도 발생하는 것이 요인으로 분석된다.

 

우리은행, 서울시 청년수당 전용통장·카드 발급 실시

우리은행은 '2018년 서울시 청년수당' 1차 대상자 4천명에 대하여 청년수당 전용통장과 체크카드 발급을 실시한다고 4월 12일 밝혔다. 대상자들은 이달 18일까지 우리은행 모든 영업점에서 청년수당 전용통장과 체크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다.

서울시는 청년의 구직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서울시 청년수당' 사업을 하고 있으며 선정된 청년들에게 짧게는 2개월에서 길게는 6개월까지 매달 50만원을 지원한다.

 

랄라블라 온라인 쇼핑몰, 업계 최초로 GS25 픽업 서비스 오픈

랄라블라는 지난 4월 9일 H&B 업계 최초로 랄라블라 온라인·모바일 쇼핑몰에서 구매한 물품을 집과 가까운 GS25에서 언제든지 수령할 수 있는 'GS25 픽업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픽업 서비스를 진행하는 것은 랄라블라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상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그동안 주문한 상품을 수령할 사람이 없어서 온라인 쇼핑을 마음껏 즐길 수 없었던 고객들이 마음 편히 상품을 주문할 수 있도록 픽업 서비스를 기획하게 된 것이다.

또,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면서 만족감을 느낀 고객들이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할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차별화 된 서비스가 온·오프라인 고객 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랄라블라는 기대하고 있다.

 

멍멍이도 찾는 편의점, CU 하울고 반려동물 용품 매출 쑥

CU에 따르면, 하울고를 선보인 1월 이후 올해 2~3월 두 달간 반려동물 용품의 매출은 전년 대비 58.0%나 크게 올랐다. 1월의 매출신장률이 22.2%에 불과한 것과 대비하면 그 증가폭이 2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CU는 지난 1월 말, 반려동물 용품업체 '하울팟(HOWLPOT)'과 손잡고 하울고 프리미엄 수제 간식과 캐치토이를 출시했고 관련 수요가 높은 지역 100여 곳을 선정해 더 리얼· 시리우스· 아침애 등 다양한 국내외 브랜드 상품으로 구성한 'CU 펫하우스'도 오픈했다.

실제, CU의 최근 3년간 반려동물 용품의 매출신장률은 2015년 30.3%, 2016년 53.9% 증가한 데 이어 지난해 역시 55.4%의 높은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