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밀라노에서 '더 프레임'으로 구본창 작품 선보인다
삼성, 밀라노에서 '더 프레임'으로 구본창 작품 선보인다
  • 변은영
  • 승인 2018.04.16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예술의 도시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사진계의 거장 구본창 작가의 작품을 삼성전자의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The Frame)'으로 만나는 이색 전시회가 열린다.

이 전시회는 '물'을 주제로 생명에 부여되는 물의 파동과 불변하는 정체성을 담았으며, 4월 12일부터 약 한 달간 밀라노의 수족관인 아쿠아리오 시비코(Acquario Civico)에서 진행된다.

삼성 '더 프레임'은 TV가 꺼져 있을 때도 그림과 사진 등의 예술 작품을 보여주는 '아트 모드'와 어떤 설치 공간에도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프레임 디자인'으로 일상 생활 속에서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예술 작품을 접할 수 있도록 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TV다.

'더 프레임'의 '아트 모드'는 기존 TV나 디스플레이에서 담아낼 수 없었던 캔버스의 독특한 질감을 보여줄 수 있어 예술 작품을 표현하는 데 최적의 디스플레이로 평가 받는다. 또한 주변 밝기에 따라 작품 색감을 최적화하는 '조도 센서' 기술로 구본창 작가가 표현하고자 하는 바다 위 잔잔한 수면부터 미세한 물의 파동까지 완벽하게 재현할 예정이다.

구본창 작가는 "'더 프레임'은 마치 액자를 보는 듯한 디자인으로 전시장과 잘 어울릴 뿐만 아니라 작품을 보다 효과적으로 구현할 수 있어 전시에 활용하게 됐으며, 관람객들이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고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