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줌인] '케렌시아' 바쁜 일상 속 휴식이 필요한가요? '케렌시아'를 찾으세요!
[트렌드줌인] '케렌시아' 바쁜 일상 속 휴식이 필요한가요? '케렌시아'를 찾으세요!
  • 엄태완
  • 승인 2018.04.17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삶의 질 향상과 개인에 행복을 중시하는 라이프 스타일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케렌시아'가 주목받고 있다. 케렌시아란 몸과 마음이 지쳤을 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나만의 공간. 또는 그러한 공간을 찾는 경향을 의미한다. '나만의 공간'은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 케렌시아는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다.

▲집 / 집에서 휴가를 즐기다. 

집에서 휴가를 즐긴다는 의미의 '스테이케이션'(Stay+vacation), 집에서 즐기는 바캉스 '홈캉스'라는 말까지 생길 정도로 집은 최고의 휴식처이다. 집에 대한 애착이 커지며 최적의 공간으로 만들기 위한 셀프인테리어 열풍이 커지고 있다.

 

▲회사/ #회사 #출근 #데스크테리어

수면 시간을 제외하면 집보다 오래 머무는 공간인 '업무공간'을 꾸며 심리적 위안을 얻고 싶다면? 사무실 책상 위를 자신의 취향대로 꾸미며 쾌적한 분위기를 조성해 ‘나만의 공간’으로 만드는 데스크테리어족이 되어보자. 데스크테리어족은 데스크(desk)와 인테리어(interior)의 합성어이다.

 

▲도심/ 도심 속 케렌시아

현대인들은 휴식을 즐길 시간도 많지 않다. 마치 패스트푸드를 선택하는 것처럼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휴식을 취하는'패스트힐링'이 현대인의 새로운 트렌드가 되고 있다. 잠을 잘 수 있는 수면카페, 만화방, 음주와 독서를 즐길 수 있는 책맥 카페 등 힐링할 수 있는 도심 속 공간이 주목받고 있다.

 

▲쇼핑/ 쇼핑하면서 휴식한다? 케렌시아가 뜬다!

 쇼핑 하면서도 케렌시아를 찾을 수 있다. 중간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백화점이나 마트, 드러그 스토어가 늘어나면서 쇼핑 공간은 그저 물건을 판매하는 곳에서 가치나 체험을 제공하는 문화 공유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다.

*드러그스토어 – 올리브영과 같이 의약품, 화장품, 건강보조식품, 생활용품, 미용제품 등 다양한 품목을 한 곳에서 판매하는 소매점

 

(자료=트렌드코리아2018)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데일리팝=엄태완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