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앱 어때?] 무엇가 '측정'하고 싶을 때, 다양한 '측정앱'이 있다!
[이 앱 어때?] 무엇가 '측정'하고 싶을 때, 다양한 '측정앱'이 있다!
  • 엄태완
  • 승인 2018.04.17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할 때 유용한 앱 – 측정하기

길이를 측정하려 하는데 자가 없다? 손 한뼘으로 측정하는 것은 마음에 들지 않는다. 정확한 수치를 측정하지 않으면 넘어가지 못하는 완벽한 분들을 위한! 측정할 때 유용한 앱을 소개합니다!

 

자, 눈금자 (자, 눈금자) / 개발사 NixGame / 평점 4.6 / 참여자 수 2만3385명

길이를 재야하는데 자가 없어 난감한 상황이라면? 스마트폰을 이용해 자 없이도 길이를 잴 수 있다. 인치와 센치미터를 제공, 여러 방면에서 사용가능하다.

 

독특한 심박수 측정기 (심박수 측정기) / 개발사 Meet Your Need Production / 평점 4.5 / 참여자 수 2만1070명

'심박수측정기'는 병원에 가지 않아도 간편하게 스마트폰을 이용해 손가락 끝에서 혈류 정보를 분석하여 사용자의 맥박을 측정할 수 있다. 

 

Smart Measure (거리 측정기) / 개발사 Smart Tools co. / 평점 3.6 / 참여자 수 13만822명

간단하게 사진 찍는 것만으로도 삼각함수를 이용해 건물이나 나무까지의 거리와 높이를 측정 할 수 있다. 

 

지진계  (진동 측정기) / 개발사 Smart Tools co. / 평점 4.3 / 참여자 수 2만9975명

점점 잦아지는 지진에 대비하고 싶다면? ‘지진계’는 가속도 센서를 이용, 흔들림을 측정하고, 알람 설정을 통한 지진 대비도 가능하다.

 

Sound Meter (소음 측정기) / 개발사 Abc Apps / 평점 4.7 / 참여자 수 7만9127명

주변이 얼마나 시끄러운지 알고 싶다면? 소음측정기 앱은 주위의 소음을 측정해 데시벨(dB)로 표시하고, 데시벨 값을 다양한 형태로 보여준다.

 

(자료=구글플레이스토어)

(사진=구글플레이스토어, 게티이미지뱅크)

(데일리팝=엄태완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