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KB국민은행·KEB하나은행·DB손해보험 外
[금융단신] KB국민은행·KEB하나은행·DB손해보험 外
  • 변은영
  • 승인 2018.04.18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간편뱅킹 리브(Liiv) ATM출금 수수료 전액 면제

KB국민은행은 간편뱅킹앱 리브(Liiv)를 이용한 ATM 출금 시 모든 고객에게 수수료를 면제한다고 4월 18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리브의 'ATM출금서비스'에 부과되던 영업시간외 수수료를 면제한 것으로, 20~30대 젊은 미래고객층에 대한 금융관련 수수료를 경감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리브출금'은 KB국민은행 전국 약 8천대의 ATM에서 별도의 통장이나 카드 없이도 손쉽게 필요한 현금을 찾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영업점 창구에서도 통장 없이 출금이 가능하며, 현재까지 거래금액이 10조원에 이를 만큼 리브의 핵심서비스로 자리잡고 있다.

더불어, 리브 간편송금도 은행에 관계 없이 수수료가 면제되며 간편대출 서비스는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고, 교통카드 충전시에는 별도의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는다. 

 

KEB하나은행, 을지로입구역 벽면 '행복메시지'로 채워

KEB하나은행이 지하철 2호선 을지로입구역 1·2번 출입구에서 KEB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으로 연결되는 계단을 '행복계단'으로 명명하고 행복계단 양측 벽면을 '행복메시지'로 채웠다고 밝혔다.

이는 사람과 사랑, 삶을 중시하는 휴매니티(Humanity)를 기반으로 하나금융그룹의 미션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천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벽면을 장식한 '행복메시지'는 지난달 3월 19일부터 31일까지 하나금융그룹 공식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진행한 '행복메시지 공모 이벤트'에서 선정된 메시지로 가족·연인·동료·친구 등 소중한 사람에게 전하는 총 460개의 행복메시지가 접수됐다. 이 가운데서 따뜻하고 감동적인 12명의 행복메시지를 선정해 을지로입구역 벽면에 공개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과 행복의 의미를 전파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DB손해보험, 소비자보호 컨퍼런스 개최

DB손해보험은 4월 16, 17일 양일 간 경기도 곤지암에 위치한 DB인재개발원에서 전국 민원 및 VOC 담당 임직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소비자보호 컨퍼런스'를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DB손해보험 전 임직원들의 소비자중심경영 마인드를 고취시키고 금융소비자 권익을 강화함으로써 실질적인 소비자보호를 실현코자 마련됐다.

DB손해보험은 이번 행사 외에도 2010년부터 소비자평가단을운영하는 등 적극적인 고객니즈 파악과 서비스품질의 획기적인 개선을 이끌어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그 결과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6회 연속 소지바중심경영(CCM) 인증을수여받은 바 있다.

 

LG유플러스·신한금융그룹, 국내 최고 수준 금융 우대 상품 출시

LG유플러스가 신한금융그룹과 손잡고 LG유플러스 고객만을 위한 통신∙금융 결합 최고 수준의 적금·보험·대출 우대 상품을 선보인다고 4월 18일 밝혔다. 

LG유플러스 고객만을 위해 최고 수준의 이자 혜택을 제공하는 '신한 U+투게더 적금' 상품을 선보이며 본인 명의 LG유플러스 모바일 고객은 '신한 U+투게더 적금'에 가입하면 기본금리 연 1.5%에 우대금리, 연 1%와 LG유플러스 모바일 1년 이상 사용 고객에게 제공되는 최고 연 1.6%의 추가 혜택으로 최대 연 4.1%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U+멤버십 포인트로 스포츠 및 레저 특화 보험료 납부가 가능하다. LG유플러스 고객의 경우 신한생명의 '(무)신한스포츠·레저보장보험'에 가입해 멤버십 포인트 약 1만점으로 한 번만 보험료를 납부하면 운동·여행·일상생활 중 발생하는 상해를 계약 기간 1년간 최고 500만원까지 보장받는다.  

 

NH농협카드, 'NH올원 LG전자 Best카드'출시

NH농협카드는 LG전자와 제휴하여 'NH올원 LG전자 Best카드'를 출시했다고 4월 18일 밝혔다.

이 카드는 전국 LG전자 BestShop에서 판매하는 전자제품 결제 시 최장 36개월까지 할부구매가 가능한 '라이트할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월 실적에 따라 매월 1만 3천원부터 최대 2만원까지 할부요금에서 할인해 준다. 또한 이 카드로 렌탈료 자동이체를 하면 전월 실적에 따라 매월 1만원부터 최대 2만원까지 렌탈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커피·베이커리·아이스크림 가맹점 이용 시 10% 청구 할인혜택과 전국 주요놀이공원 현장할인, CGV 영화관에서 1000원 현장할인과 1000원 청구할인을 더해 총 2000원의 할인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