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마켓컬리·LG유플러스·기네스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마켓컬리·LG유플러스·기네스 外
  • 변은영
  • 승인 2018.04.24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컬리, '리틀포레스트' 힐링푸드 기획전

모바일 프리미엄 마트 마켓컬리는 출판사 세미콜론과 함께 '리틀포레스트' 원작 속 레시피를 소개하고 관련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리틀포레스트와 함께 하는 힐링푸드 기획전'을 내달 5월 1일까지 실시한다고 4월 24일 밝혔다.

마켓컬리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만화 '리틀포레스트' 속 화제가 되었던 호두밥·팥 스콘·두릅 튀김·수제 홀토마토 파스타 등의 레시피 4종과 마켓컬리 추천 슬로우푸드 레시피 4가지를 소개하고, 필요한 식재료를 한데 모아 판매한다. 

이와 함께 소비자 후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힐링푸드 기획전 내 상품을 구매 후 자세한 후기를 게시판에 남기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리틀포레스트 1,2 권을 증정한다. 

 

LG U+, AI스피커로 매장 고객응대…'유플러스 도우미' 서비스 선보여

LG유플러스는 전국 2000여개 매장에서 현장 영업사원들의 고객응대를 돕는 AI스피커 서비스 '유플러스 도우미'를 선보인다고 4월 24일 밝혔다.

'유플러스 도우미'는 LG유플러스의 AI스피커 'U+우리집AI'를 기반으로 한 매장 고객 응대 서비스다. 상품·서비스 안내부터 CS업무 안내까지 가능하며, 배웅인사·음료권유 같은 일상대화도 할 수 있다.

간단한 일상 대화도 할 수 있어 휴대폰 개통 대기 시간 등의 지루함도 덜어준다. 인사부터 자기소개, 노래를 하는 것도 가능하며, 날씨나 뉴스 정보 등을 알려주기도 한다. 때에 따라 고객에게 음료를 권하거나 가족들의 통신 요금까지 상담해준다.

 

맥주애호가 최강창민의 흑맥주와 BBQ 먹방 인증샷 화제

동방신기 멤버 최강창민의 흑맥주와 BBQ 먹방 동영상 인증샷이 화제다. 최근 방송 '나혼자산다'에서 요리와 혼술을 즐기는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줘 화제가 된 최강창민은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라는 멘트와 함께 기네스 맥주와 바비큐 먹방 동영상을 인스타그램에 공개했다. 

지난 4월 20일 삼원가든에서 진행된 '기네스 BBQ 위크' 갈라 디너 이벤트에 참석한 최강창민이 직접 바에서 기네스 맥주를 따른 뒤 바비큐 푸드와 페어링하여 즐기는 모습과 함께 집에서 기네스 맥주로 혼맥하는 인증샷까지 공개하며 맥주애호가의 모습을 선보였다. 

 

다방 파트너 공인중개사 10명 중 8명 앱으로 부동산 관리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는 다방 파트너 공인중개사의 80%가 앱을 활용해 부동산, 매물 관리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다방의 공인중개사 전용 시스템 '다방프로'의 사용성을 분석한 결과로 2018년 3월 기준 다방을 사용하는 공인중개사 3만4646명 중 다방프로를 사용하는 중개사는 2만7000명에 달한다. 다방 파트너 공인중개사 10명 중 8명이, 전국 10만 명의 개업 공인중개사중 27%가 다방프로 앱을 사용한 경험이 있는 것이다. 

또한 앱을 통해 매물을 관리하는 중개사 수가 1년 사이 29%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PC로 매물을 관리하는 중개사가 동기간 5% 증가한 것으로 볼 때, 눈에 띄는 상승세를 나타냈다.

 

'다 팔렸어요!' CU 모찌롤 열흘만에 한 달 물량 완판

CU가 이달 4월 13일부터 일본 현지로부터 직수입해 판매하고 있는 냉장 디저트 모찌롤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완판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모찌롤은 찹쌀떡처럼 쫀득쫀득한 생크림을 부드럽고 촉촉한 빵시트로 감싼 롤케이크로 초코, 플레인 총 2종으로 일본여행 때 꼭 먹어야 하는 일본 편의점 먹킷리스트로 꼽히는 제품으로 유명하다. 

CU가 들여온 모찌롤 초기 물량은 초코 7만개, 플레인 13만개 총 20만개로 이 중 모찌롤 초코는 판매 시작 6일만에 7만개를 모두 소진했으며 플레인 13만개 역시 지난 주말에 발주가 마감됐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