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하나캐피탈·NH농협은행·11번가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하나캐피탈·NH농협은행·11번가 外
  • 변은영
  • 승인 2018.04.25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캐피탈, 업계 최초 비대면 서류제출 시스템 도입

하나캐피탈은 고객이 제출해야 하는 증빙서류를 해당 기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발급, 제출 할 수 있는 비대면 서류제출 시스템인 '다큐 One-클릭'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다큐 One-클릭'은 신용평가 전문기관인 한국기업데이터(KED)에서 개발한 '퀵파인드'를 이용한 세무증명서류 서비스로 개인, 개인사업자 및 법인고객이 대출신청과 심사를 위해 각종 서류를 발급받아 제출해야 하는 과정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프로세스이다. 

이를 통해, 대출신청 시 신청서 제출 단계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 며 대출 심사 소요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NH농협은행, 제1회 전국동호인테니스대회 개최

NH농협은행은 지난 4월 19일부터 4일간 농협대학교·목동·부천·토당 테니스장에서 제1회 NH농협은행컵 전국동호인테니스대회를 개최했다.

이 대회는 국화부·개나리부·신인부·베테랑부·오픈부 총 5개부에서 약 1700명이 참가해 신설 대회임에도 불구하고 국내 최대 규모의 동호인 테니스 대회로 자리매김했다. 

농협은행 오는 6월 전국 동호인 배드민턴대회, 9월에는 서울 전국 동호인 정구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지역별로 다문화 및 저소득층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테니스 캠프 등 재능기부 및 사회공헌 활동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형우모드, 1인 전동 리클라이너 3종 출시

주식회사 형우모드가 충분한 휴식과 에너지 충전을 위한 피요르드(Fjords) 1인 전동 리클라이너 3종을 출시했다. 봄철 나른한 몸을 쉬게 해줄 신상 모델은 클래식한 느낌의 '리오(Rio)'와 간결한 라인의 'Hans(한스)', 홈시네마족을 위한 '마이애미(Maimi)다.

3종 리클라이너는 모두 전자동식으로 작동되며, 안정감 있는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 리오(Rio)는 카멜·베이지의 부드러운 컬러와 우드재질의 팔걸이가 결합돼 클래식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목재의 결이 그대로 드러나기 때문에 주변의 원목가구 및 인테리어와도 조화롭게 배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아기를 안고 잠을 청할 때 리오의 흔들 기능을 이용하면 엄마와 아기 모두에게 편안함을 준다.

 

SK플래닛 11번가, 매월 마지막주 여성용품 할인한다

SK플래닛 11번가가 여성 고객을 겨냥한 '우먼 포미 위크(Woman For Me Week)' 기획전을 오는 4월 28일까지 실시한다. 여성들이 정기적으로 구매해야 하는 생필품이지만 가격 부담이 큰 여성위생용품을 비롯해 다이어트 식품, 여성청결제, 건강식품 등을 모아 할인 판매한다.

다이어트 시즌을 맞아 여성들에게 인기인 클렌즈 주스 '시호스무디'와 그린몬스터의 '헐리우드 48시간'도 할인 가격에 살 수 있다. 이번 기획전에는 생리대 20% 할인 쿠폰, 건강식품 20% 할인 쿠폰을 제공해 필요한 상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3월에 처음으로 여성 고객들을 겨냥한 '우먼 포미 위크' 기획전을 시작한 11번가는 앞으로 매달 마지막 주에 정기적으로 기획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3월 '우먼 포미 위크' 기획전에서는 11번가를 자주 이용하는 VVIP(44%), VIP(22%) 등급 고객들의 매출 비중이 높았다.

 

반려묘 시장 폭풍 성장…'1인가구 늘면서 고양이 용품 판매UP'

최근 반려동물 시장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반려묘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 업계는 최근 강아지용품보다 고양이 용품 판매가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G마켓은 최근 한 달간 판매된 반려동물 용품이 전년 동기 대비 7% 상승했으며 이 가운데 고양이 용품 판매는 전년 대비 34% 증가했다고 밝혔다. 반면 강아지 용품은 1% 성장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최근 3년간 G마켓의 판매량 증가세를 보면 고양이 용품의 경우 2016년 18%, 2017년 17% 등 매년 두자릿수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반면 강아지용품의 경우 2015년에는 전년대비 9% 성장했으나 2016년에는 1% 감소했으며, 지난해에는 1% 증가하면서 성장이 지지부진한 것을 알 수 있었다.

 

머시론, '소중한 나를 위한다면, 물론 머시론' 광고 캠페인 공개

알보젠코리아의 국내 판매량 1위 초저용량 경구피임약 브랜드 머시론이 '소중한 나를 위한다면, 물론 머시론'이라는 새 슬로건을 내세운 광고 캠페인 영상을 4월 20일 공개했다.

알보젠코리아는 이번 광고 캠페인을 위해  여성 소비자 700명을 대상으로 사전 광고 평가 조사를 자체적으로 실시하고, 건강한 자존감을 중요시하는 여성들의 목소리를 제작에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여성의 다양한 삶의 모습을 '반려자와 살거나', '반려묘와 살거나', '아이를 키우거나', '커리어를 키우거나'라는 카피와 상황을 통해 표현하며, 결혼 여부나 자녀의 유무와 관계없이 소중한 나를 위해 머시론이 삶에 필요한 존재가 될 수 있다는 내용을 진솔하게 전달한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