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봄의 영양을 담은 향긋한 '취나물 소고기볶음'
[싱글레시피] 봄의 영양을 담은 향긋한 '취나물 소고기볶음'
  • 변은영
  • 승인 2018.04.26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맛이 없다면 주목해보자. 취나물과 소고기를 이용해 손쉽게 만들 수 있는 향긋하고 영양가있는 반찬인 취나물 소고기볶음의 레시피를 소개한다.

맛과 향이 뛰어나 널리 사랑받는 취나물은 봄에 뜯어 나물이나 쌈을 싸먹으면 독특한 향취가 입맛을 돋운다. 

또한 몸속에 쌓인 염분을 배출해주고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이 된다. 또, 고기가 탈 때 발생하는 발암물질을 80% 이상 억제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상추 대신 고기와 먹는 것도 좋다. 

 

◇취나물 소고기볶음 만드는 방법◇

재료: 취나물 200g, 채 썬 소고기 우둔살100g, 홍고추1/2개, 다시마 우린 물 1T, 통깨 1/2T, 참기름 1T, 소금 후추 약간, 

양념재료: 설탕 1t, 국간장 1/2T, 깨소금 1t, 참기름 1t, 다진 파 1/2T, 후추 약간, 다진 마늘 1t

소고기 양념재료: 간장 1T, 설탕 1/2t, 소금 약간

 

1.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어 취나물을 살짝 데치고 얼음물에 담가 한 김 식힌 뒤 물기를 꾹 짠다.

 

2. 다진 파, 다진 마늘, 설탕, 후추, 깨소금, 국간장, 참기름을 넣어 만든 양념에 취나물을 조물조물 무친다.

 

3. 간장, 설탕, 다진 파, 다진 마늘, 소금, 후추를 섞어 양념을 만들고 소고기를 넣어 고루 섞는다.
tip. 소고기는 밑간을 약하게 해야 취나물을 버무렸을 때 짜지 않다.

 

4. 팬에 양념한 소고기, 다시마 우린 물, 홍고추를 넣어 볶아주고 취나물과 소금, 후추, 참기름, 볶은 소고기를 버무리면 취나물 소고기볶음 완성.

(출처='EBS1 최고의 요리비결')

(데일리팝=변은영 기자)